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초보 블로거들이 블로그에 정붙이기 딱 좋은 방법!!

by in사하라 2012. 1. 19.
300x250

블로그에 정 붙이는 방법은?
블로그는 역시 리뷰에서부터 시작, 체험단 사이트 활용해보자.


초보 블로거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블로그에 정을 붙이기가 어렵다는 점이죠. 처음 시작은 의욕적이지만 그 열정을 이어가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이처럼 블로그에 쉽사리 정을 붙이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소재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제를 정하고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소재 고갈이라는 큰 장벽과 마주하게되죠. 대부분은 이 장벽을 넘어서지 못하고 결국 블로그와 멀어지게 되는 수순을 밟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블로그 하면 가장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리뷰입니다.
하지만 리뷰라는게 비용이 많이 들기 마련이죠. 음식 리뷰를 하려면 음식을 사먹어야하고, 상품을 리뷰하려면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책을 리뷰하려면 책을 사서 읽어야하죠. 모두 제돈을 주고 구매해 리뷰까지 하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체험단 사이트들 입니다.


위드블로그  http://www.withblog.net
첫번째 체험단 사이트는 바로 위드블로그입니다.
위드블로그는 실제로 제가 블로그를 시작했을 당시 블로그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던 체험단 사이트입니다. 제 블로그의 초창기 글을 보면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선정되어 작성했던 글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책들이었죠. 덕분에 사는 책들과 더불어 많은 책들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선정되어 작성했던 글들

[리뷰/책] - [REVIEW : 책] 이것이 박치기야!!!
[리뷰/책] - [REVIEW : 다윈은 세상에서 무엇을 보았을까?] 저자는 1859년에서 무엇을 본 것일까?
[소통/영어로 적다] - [영어회화] 스피쿠스를 시작하다.
[리뷰/책] - 취업하고 싶니? 한번 읽어보자. IT취업 그것이 궁금하다.
[리뷰/음악] - The Sophist - Wheel The Fortune
[리뷰/책] - 퍼즐 그 오묘한 세계
[리뷰/책] - 회사에서 바로 통할까? 플래시 CS4
[BLOG Tip/Blog.도서 리뷰] - 뭐??블로그로 얼마를 벌었다고?
[화술 / Presentation/화술 / PT 관련 도서 리뷰] - 나도 프레젠테이션을 잘할 수 있다!!
[리뷰/책] - 부담없이 글을 써라
[리뷰/책] - 차트 보실줄 알고 주식하시나요??
[리뷰/책] - 생물학자는 다이어트 어떻게하나??
[리뷰/책] - 유명 아이폰 앱(App)프로그래머의 팁을 전파하자!!
[리뷰/책] - 알 유 버진? 리처드 브랜슨의 Virgin 이야기!!
[리뷰/음악] - 대한민국 Diva의 계보를 잇다_Boni
[리뷰/음악] - 쿵쾅쿵쾅, 심장을 울리는 비트 팔로알토
[리뷰/책] - 기술서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세우다, Head First
[리뷰/공연 / 전시] - 눈과 귀가 즐거운 뮤지컬 '웰컴 투 마이 월드'
[화술 / Presentation/화술 / PT 관련 도서 리뷰] - 나만 알고 싶은 책, '극한의 협상, 찰나의 설득'
[리뷰/책] - 한국의 스티브 잡스는? 리더의 의미를 일깨우는 책, 거인과 싸우는 법
[리뷰/책] - 애플 vs 구글, 디지털 맞수의 패권경쟁
[리뷰/책] - 한국에서 유일한 말하기 영문법
[리뷰/책] -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있다.

지금 돌아보니 정말 많은 체험단에 선정되어 리뷰를 작성했던 것 같네요.
많은 책들을 읽을 수 있었을 뿐만아니라 체험단은 블로그를 꾸준히 이어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런 체험단에서 상품을 제공받게 되면 기한 내에 꼭 리뷰를 작성해서 올려야합니다. 만약 올리지 않게 되면 추후 리뷰어 선정에 영향이 생기기 때문에 결국 강제 아닌 강제로 리뷰를 작성하게 되죠. 그러나 덕분에 꾸준히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도 위드블로그에서는 위 이미지처럼 다양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위드블로그(http://www.withblog.net)을 방문하셔서 관심있는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처음에는 리뷰어로의 선정이 어려울 수도 있지만 꾸준히 하시다보면 리뷰어로 선정되는 횟수도 점차 증가하게 됩니다.



바이리뷰  http://www.byreview.co.kr/
두번째 체험단 사이트는 바이리뷰 입니다.
사실 저도 바이리뷰는 직접 신청해 리뷰해 본적은 없지만 위드블로그와는 조금 다른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위드블로그도 체험단으로 리뷰해서 베스트로 선정되면 적립금을 주기는하지만 바이리뷰는 이런 시스템이 조금 더 강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바이리뷰로 포탈에서 검색해보면 수익금을 공개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이외에도 아이프로슈머(http://www.iprosumer.co.kr) 등 다양한 체험단 사이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레뷰(http://www.revu.co.kr/)나 프레스 블로그(http://www.pressblog.co.kr/)에서도 많은 체험단 이벤트가 있었는데, 요즘은 조금 뜸한 것 같네요. 자신한테 적당하다 싶은 체험단 사이트를 찾아 활동하시면 꾸준히 블로그를 이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뷰어로 선정되면 기한내에 억지로라도 리뷰를 작성해 올려야 하기때문에 블로깅의 가장 큰 적인 게으름을 이기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신한테 맞는 체험단 사이트를 찾아서 블로깅에 활용해 보세요. 블로거로서 자리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