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VIEW/책

한국에서 유일한 말하기 영문법

by in사하라 2010. 12. 10.
300x250



시중에는 정말 수많은 영어 회화 책이 있다. 그러나 재미있게도 대부분의 책들은 천편일률 내용들만을 담고있다. 하나같이 재미없뵈고 흥미를 느낄 수 없는 수많은 문장들을 나열해 놓고 우리가 외워주기만을 바라는 그런 책들 말이다. 영어 회화에 대한 책들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은 여전히 우리가 영어회화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는 것을 나타내지만 이러한 홍수 속에서 올바른 책을 만나는 것은 좀처럼 쉽지 않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출판사 입장에서도 고민하고 있는 점들일 것이다. 좋은 책이라고 널리 팔리라는 법이 없기에 특히나 영어 출판 시장에서는 좋은 책보다는 다른 책을 만들고자 노력한다. 사실 <한국에서 유일한 말하기 영문법> 또한 이러한 맥락에 출판된 책들 중 하나라 생각된다. 정확하고 빠른 회화를 구사하기 위해서는 문법은 필수라는 이야기는 하루 이틀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러한 의도에서 출판 된 책들은 대게 "영어 회화를 위한 영문법" 따위의 타이틀을 달고 출판되어왔다.

스피쿠스에서 말하기 위한 영문법이라는 타이틀 아래 새로운 책을  출판했다. 사실 기존의 책들과 크게 다른 책은 아니다. 다만 두가지 면에서 차이를 갖는다.

1. 말하는데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쉬운 문법을 다뤘다.
사실 문법을 소위 TOEIC을 공부한 이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고, 문제로 나오면 절대 틀리지 않을 그러한 수준의 문법들만을 다루고 있다. 때문에 "어라? 이미 알 고 있는 내용들만 있네?"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아는 것과 이를 대화에 사용하는 것은 엄연히 다른 법, <한국에서 유일한 말하기 영문법>를 통해 이러한 문법들을 입에 달라붙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2.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전화영어 시장에서 스피쿠스의 영향력은 높다. 사실 필자도 스피쿠스의 전화영어를 이미 경험해봤고, 그 효용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다. 이러한 스피쿠스가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텍스트만을 통한 학습보다 영상과 함께하는 학습의 효율성이 높은 것은 당연하지 않겠는가?

스피쿠스 홈페이지 :  http://www.spicus.com/b2c_main.asp
동영상 강의 정보   :  http://www.spicus.com/video/product_detail.asp?COURSE_ID=VI99000001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