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iOS 앱&팁

아이폰 영어 듣기 어플, 이 어플이면 영어 듣기 그까이꺼 한방에 마스터!!

by in사하라 2012. 1. 5.
300x250


바야흐로 스마트 폰 이용자 수 2천만 시대입니다. 이용자 수 만큼이나 스마트 폰은 우리네 삶의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지하철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스마트 폰을 들여다보고 있죠. 게임을 하는 사람, E-Book을 읽는 사람, 인터넷 서핑을 하는 사람 등 스마트 폰을 이용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스마트 폰을 처음 구입했을 때의 기억이 잊혀지지 않네요. 뭔가 스마트 폰을 이용해 많은 것들을 하게 되고, 제 삶의 방식, 행동 방식에 큰 변화가 올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수많은 어플들을 이용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삶을 영위하는데 큰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했었죠. 하지만 막상 구매 후 부터 지금까지의 제 삶을 돌아보니 대부분의 시간을 단순 인터넷 서핑이나 게임, 혹은 버스 지하철 시간표를 보는데 스마트 폰을 이용하고 있었네요. 지금의 스마트 폰은 NASA에서 달에 사람을 보낼 때 사용했던 컴퓨터 보다 더 고사양의 성능과 스펙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우리는 이런 장치를 새를 날려 건물을 부수는데 이용하고 있죠(앵그리 버드).

막상 아이폰(네, 저는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의 효용을 높이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자 자기 계발이나 제 삶을 컨트롤 하는데 스마트 폰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영어 공부에 제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영어 듣기를 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어플 3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PUBLIC RADIO

첫번째 영어 듣기 어플은 Public Radio입니다.
Public Radio는 제가 최근 사용하게 된 라디오 어플입니다. Public Radio에서 우리는 미국의 다양한 지역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크게 Live와 On Demand 두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Live는 현재 미국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있는 라디오를 바로 청취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On Demand는 이미 방송했던 내용을 골라서 청취할 수 있는 기능이죠.

우선 Public Radio는 음질이 매우 좋습니다. 마치 라디오가 아니라 MP3 파일을 아이폰에 직접 넣어서 듣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죠. 그만큼 소리가 깨끗해서 영어 듣기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본토의 라디오 방송인 만큼 미국식 발음을 익히는 효과적이죠. Wifi망이 아닌 3G 환경에서도 큰 불편이나 끊김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느낀 바로는 영어 듣기를 위한 어플 중 이보다 더 좋은 어플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미국 라디오 방송이다보니 우리가 잘 모르는 이야기나 주제로 방송을 하는 경우 이해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청취할 수 있는데, 저도 사용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채널까지 추천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들어보시다 마음에 드는 채널을 중점적으로 들으신다면 영어 듣기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해 다른 어플을 이용하면서도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화면 오프 상태에서도 청취 가능합니다. Public Radio는 현재 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ARIRANG RADIO


두번째 영어 듣기 어플 Arirang Radio입니다.
Arirang 방송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 되네요. 대한민국의 영어 방송이라는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rirang Radio 최고의 장점은 우리와 친숙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죠. 뉴스가 방송되더라도 우리 나라에서 일어난 일들을 방송하기 때문에 제대로 듣지 못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이해는 가능합니다. 또한 NEWS와 AOD 메뉴를 통해 언제라도 영어 청취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용에 대한 Script까지 제공해 영어 공부에 이만한 어플을 찾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STUDY 메뉴를 통해 생활 영어 공부도 가능합니다.

다만 Arirang Radio의 최대 단점은 멀티 태스킹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Arirang Radio의 실시간 라디오를 청취하다 문자가 오는 경우 라디오 재생이 멈춰버립니다. 결국 다른 용도로 사용이 끝나고 어플을 다시 실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라디오를 듣는 건 당연히 불가능하겠죠? 그래도 화면 오프 상태에서의 라디오 청취는 가능해 배터리의 절약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네요. Arirang Radio 어플은 는 현재 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D MOBILE

마지막 영어 듣기 어플은 TED Mobile입니다.
불과 몇년 전만 하더라도 TED(http://www.ted.com/)는 일부 소수만 알고 찾고 보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영어나 프레젠테이션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알고 찾아 보고 듣는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어플을 찾아보면 수많은 TED 어플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TED에서 직접 배포한 공식 어플도 존재하죠. 하지만 저는 과감히 지금 소개드릴 TED Mobile이 TED 어플 중 최고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무엇보다도 3G 환경에서 실시간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다른 TED 어플에서도 실시간 재생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Wifi망을 이용해야만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G망은 언제 어디에서라도 사용 가능하지만 Wifi는 그 사용 지역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TED Mobile의 3G를 통한 이용은 상당히 편리한 점입니다. TED Mobile은 현재 한국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D Mobile을 이용해 영어 듣기 능력 향상과 영감까지 모두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스마트 폰의 스마트한 사용을 위해 사실 책도 한권 읽었었습니다. 바로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라는 책이었는데요. 처음 읽을 당시에는 제게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리라는 기대에 차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결국 실천에 달려있겠죠. 저는 변화에 대한 마음가짐을 품고 책을 통해 효용있는 어플들까지 먼저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실천을 하지 못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의 효용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네요.

도서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리뷰
   [리뷰/책] - 성공하는 사람의 스마트폰엔 뭔가 특별한 것이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지난 리뷰 올려 드립니다.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만이 아니라 효율적인 사용을 통해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스마트한 스마트 폰 라이프 영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 드린 영어 듣기 어플 3종이 여러분의 영어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