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iOS 앱&팁

카카오톡 차단해제 방법 알고 계세요?

by in사하라 2012. 3. 29.
300x250

카카오톡 차단해제 방법 알고 계세요?
카카오톡 차단친구 해제 방법

카카오톡 친구를 실수로 차단했을 때 차단 된 친구를 해제 시키는 법 알고 계시나요?

스마트폰의 사용이 대중화 되고 이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문자 메시지 기반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큰 변혁을 겪었는데요. 바로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가 이러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혁명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이 그 변혁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다양한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들이 카카오톡에 맞섰지만 카카오톡으로 구축한 인맥 네트워크를 넘어서기에는 많은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부작용들도 있었는데요. 카카오톡의 친구 추천 기능이 이런 부작용을 만들어 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친구 추천을 방지하고자 차단이라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종종 실수로 추가해야 할 친구를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실수로 카카오톡 친구를 차단하는 경우, 특히 차단한 사실을 상대가 알게 되는 경우에 상당히 곤란할 수 있는데요. 막상 카카오톡 차단친구 해제 방법이 굉장히 쉬운데도 불구하고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길래 오늘 간단하게 알려드려 볼까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차단한 친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해제 방법

카카오톡 차단친구 해제 방법카카오톡 > 설정 > 친구관리 > 차단 친구 관리 > 목록에서 차단 해제를 원하는 친구를 해제하면 간단히 카카오톡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차단해제 방법은 굉장히 쉬운데도 불구하고 설정 메뉴를 잘 활용하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시더군요.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 드렸지만 안드로이드도 친구추천 > 차단친구 관리에서 쉽게 차단 된 친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제한 친구를 친구 목록에 띄우기 위해서는 다시 동기화 하면 됩니다.

설정 메뉴의 친구 관리를 통해 간단하고 편하게 차단한 친구를 해제해 오해가 생기는 일을 방지해 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