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iOS 앱&팁

카카오톡 애니팡 하트 메시지 차단 하는 방법

by in사하라 2012. 9. 17.
300x250
카카오톡 애니팡 하트 메세지 차단하는 방법
요즘 대세 게임 애니팡, 카톡 하트 메세지 때문에 짜증나신다구요?


요즘 애니팡 많이들 하고 계시죠? 요즘 카카오톡 연동 게임 애니팡의 인기가 보통이 아닙니다. 주변의 많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지하철, 버스 안에서 애니팡을 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요즘엔 주변 사람들이 모이면 애니팡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지를 않네요.

사실 애니팡은 기존의 모양 맞추기 게임과 별반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게임성 측면에서는 오히려 다른 게임들에 비해 더욱 단순해졌고, 조작성은 오히려 좀더 불편한 것도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애니팡에 열광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카카오톡과 연동된 카카오톡 연동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 리스트를 기반으로 기존의 모양 맞추기 게임에 소셜의 특성이 결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친구들과 게임에 필요한 하트를 주고 받기도 하고, 또 자신의 기록을 친구들의 기록과 비교하고 랭킹을 확인할 수도 있죠. 이처럼 애니팡은 카카오톡과의 연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과의 연동이라는 장점 때문에 겪는 곤란함도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으로 날아오는 하트 메세지 때문인데요. 애니팡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 필요한 하트를 상대가 보내면 관련 메세지가 바로 카카오톡으로 전송이 됩니다. 이게 한 두명이 보내면 괜찮은데 하루에 오는 하트의 양이 보통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카톡 하트 메세지에 짜증을 내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문제에 해결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사실 생각보다 굉장히 쉽고 간단한 해결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애니팡 하트 메세지 수신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 해결법] 카카오톡 애니팡 하트 메세지 차단
카카오톡에서 애니팡의 하트 메세지가 오지 않도록 카카오톡 메세지 수신을 차단 하는 방법 입니다. 따라서 카카오톡에서 설정 변경을 통해 애니팡의 하트 메세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진행하면 애니팡의 하트 메세지가 카카오톡으로 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①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애니팡 하트 메세지 차단 설정을 위해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②  더보기 메뉴 선택 후 카카오 계정 메뉴 선택
카카오톡 하단 메뉴 중 4번째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 선택 후 표시되는 메뉴 중 카카오 계정 메뉴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③  연결된 앱 관리 메뉴 선택
카카오톡과 연결된 어플 확인 및 설정을 위해 카카오계정 설정 메뉴 내 연결된 앱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④  카카오톡 연동 게임 애니팡 선택
연결된 앱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카카오톡과 연동 된 게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니팡 하트 메세지 차단을 위해 해당 리스트에서 애니팡을 선택합니다.











⑤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 체크 해제
애니팡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수신"이라는 항목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 우측에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카카오톡으로 오던 하트 메세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메세지가 카톡으로 오기를 원한다면 체크를 설정해 저장하면 애니팡 하트 메세지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해결법] 하트 메세지 수신 거부
위와 같은 카카오톡으로 오는 애니팡의 하트 메세지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는 반면 애니팡 하트의 수신 자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하트의 수신 자체를 거부 하는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하트 발신 불가 상태로 표시되어 보여집니다.
①  애니팡을 실행합니다.
애니팡 하트 메세지 수신 거부 설정을 위해 애니팡을 실행합니다.












 

②  하트를 선택 후 거부 설정
주간 순위 리스트를 찾아보면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를 찾은 후 아이디 우측의 하트를 선택해 하트 수신 여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거부로 설정하면 상대에게 하트 수신 거부 상태로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애니팡의 하트 메세지가 카톡으로 전송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트의 수신이 필요하면서 카톡으로 메세지가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분들은 첫번째 방법, 굳이 하트를 수신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두번째 방법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애니팡 하트 메세지 수신 차단하고 더욱 쾌적하고 재미있게 게임하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