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iPhone, 내가 느끼는 아이폰이 좋은 이유

by in사하라 2011. 6. 14.
300x250



아이폰4 화이트를 구매했다고 지난 포스트에서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로 아이폰을 사용한지 5일째 되네요!! 5일 매우 짧은 시간이지만 지난 4일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고 또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간략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 아이폰이 좋은 이유


1. 깔끔한 디자인
요즘 스마트 폰의 디자인은 비교적 획일화 되어있습니다. 나름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지만 비슷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같은 플랫폼 즉,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아이폰은 고유의 IOS를 사용하기 때문에 UI와 조작법이 안드로이드폰과는 다릅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필연적으로 다수개의 버튼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IOS는 홈버튼 하나로 다양한 조작을 구현해냈죠. 이를 통해 아이폰은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해 냈습니다. 또한 제가 선택한 아이폰4 화이트의 색을 밀키 화이트라 하죠? 그 색이 정말 예쁘고 깔끔합니다. 또한 UI와 바디 디자인 또한 한마디로 굿!!입니다.

2. 적당한 크기
저는 커다란 액정을 선호합니다. 스마트폰이 최대로는 5인치 액정을 탑재한 스마트폰(델사의 스트릭)이 출시 되었었죠. 그리고 최근에는 4.3인치가 대세입니다. 갤럭시S2가 그러하고 베가 레이서, 센세이션이 그러합니다. 반면 아이폰은 3.5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다른 폰들에 비하면 그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그러나 막상 사용해보니 작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네요. 뿐만 아니라 그 크기가 남자나, 여자 모두 들고다니기에 아주 편한 크기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세가 4.5인치이다보니 차세대 아이폰은 4인치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하네요.

3. 선명한 화면
레티나 디스플레이
를 사용하는 아이폰4의 화면, 정말 선명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진도 더욱 생생하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밝기도 밝아요!!

4. 다양하고 유용한 어플들

아이폰을 구매하기 전에는 앱스토어의 개념을 명확히 이해하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막상 구매하고 아이폰에서는 티스토어가 안된다는 사실에 좌절도 했죠. 하지만 한국 앱스토어를 사용하기 시작하고, 미국 앱스토어와 홍콩 앱스토어에 가입을 한 후로는 왜 아이폰인가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 수많은 어플의 숲 안에서 좋은 어플 알고 계시는 것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5. 유연한 터치감
아이폰의 터치감은 유연하고 또 즉각적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그 사양이 좋더라도 다소 끊어지는 듯한 움직임을 보이는데(시중의 듀얼코어를 탑재한 다양한 스마트 폰을 사용해 봤습니다.) 아이폰은 전혀 그런 느낌이 없습니다. 너무 부드럽네요. 오히려 지나치게 즉각적이라 원하지 않은 터치를 해 버린 경우도 있을 정도였습니다.

6. 다양한 폰 악세사리
아이폰의 악세사리의 수는 다른 폰을 능가합니다. A shop 외에도 수많은 샵에서 아이폰 악세사리를 판매합니다. 종각 라츠매장을 방문해보니 다른 스마트 폰 악세사리들이 각각 하나의 벽면정도를 차지하고있는 반면 아이폰 악세사리의 경우는 2층, 거의 한층을 모두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을 수 밖에 없습니다.

7. 앱부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스스로 어떤 자부심을 느낄수있습니다. 이게 참 묘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자가 우리나라에서만 100만이 넘은 지금 나만 특별히 갖고있는 기기도 아닌데 이상하리만큼 내가 아이폰을 가지고있다는 데 자부심을 갖게됩니다. 재미있네요. 물론 이러한 경향이 지나치게 강해지면 애플빠라는 소리를 듣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앱부심이라며 이런 기분을 비꼬는 말도 있지요. 그래도 이런 기분이 아이폰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순기능을 할 수도 있을 것도 같네요!!


| 아쉬운점

 

1. 영상통화
이번에 구매한 아이폰4 화이트는 제 첫 스마트 폰입니다. 이전에는 쿠키폰을 2년간 사용했습니다. 쿠키폰이 오래되기는 했지만 나름 터치폰 계의 거성입니다. 때문에 지난 2년간 큰 무리 없이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이폰으로 바꿔보니, 정말 좋습니다. 다 좋은데 기존의 폰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던 3G영상통화가 지원되지 않네요. 영상통화를 자주 이용하는 저로서는 와이파이에서만 되는 페이스타임이나 다음 마이피플의 영상통화는 큰 매력이 떨어지네요. 탱고라는 어플이 3G에서 영상통화를 제공한다고 본 것 같은데 한번 확인해 봐야겠네요. 혹시 아이폰을 이용해 3G망에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계시는분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는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일체형 배터리
아이폰은 일체형 배터리를 이용하고있습니다. 다른 스마트 폰들이 교체형 배터리를 이용하는 것과는 상당히 대조적이죠. 사실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함으로써 보다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해 낼 수는 있었습니다. 뚝뚝 떨어지는 배터리를 보고있노라면 차세대 아이폰은 교체형 배터리로 꼭, 꼭!! 교체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드네요. 아이폰이 교체형 배터리를 채택한다면 아마 아이폰 이용자들은 두손들고 반기겠죠?

3. 예약문자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예약문자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폰 자체가 본체의 기능보다는 어플을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지만 한국 앱스토어에는 제대로 된 예약문자 어플을 찾아볼 수가 없네요. 물론, KT 이용자들은 Smart SMS를 이용해 예약문자를 보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같이 SKT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요? 어떤 이들에게는 크게 필요없는 기능일지도 모르지만 제게는 매우 필요한 기능입니다. 그동안 유용하게 사용해 왔죠. 혹시라도 제가 아이폰 사용기간이 짧아 요구되는 어플을 모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역시나 알고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 이용해 답변 부탁드립니다!!(땅콩을 이용하는 예약문자 어플은 기존의 문자를 이요하는 시스템이 아닌 별도의 땅콩을 구매해 이를 통해 예약문자를 보내는 방식으로 효용이 없는 어플 같습니다. Smart SMS는 KT만 지원하는 것 같던데 자세한 사항을 더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스마트 폰들이 갖는 모든 장점을 갖고있으면서도 아이폰은 자신만의 다른 매력을 더 가지고있는 것 같네요. 아직은 사용한지가 오래되지 않아 다른 사용자분들이 느끼시는 추가적인 장점은 아직 제가 느끼지 못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한 장점들은 앞으로 사용하면서 하나하나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이지 아이폰을 사용하는 하루하루가 새롭고 즐겁네요!!
앞으로도 즐거운 아이폰 라이프 소식 꾸준히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