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iMessage의 함정 알고 계시나요?

by in사하라 2011. 11. 26.
300x250

iMessage의 등장은 기존 스마트폰 메신저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iMessage는 애플 기기간 Message를 무료로 보낼 수 있도록 만든 애플 기기 전용 메신저 서비스인데요. Wi-Fi, 3G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iPhone, iPad, iPod touch간의 메시지 전송에 사용 가능한데요. 이 말은 애플 기기 사용자들 끼리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라는 것입니다. 역시나 애플의 자신만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직접 사용을 해보니 생각보다 훨씬 편리하더군요.

하지만 이 편한 iMessage에도 함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는지요?
요즘 한참 iPhone 3GS 사용자들의 약정 기간이 끝나가고 있다는 사실, 알고들 계시죠? 실제로 많은 분들이 새로운 스마트 폰으로 바꾸고들 계신데요. iPhone 5를 기대하던 일부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으로 이동하는 경향도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함정은 바로 이러한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iPhone 유저들 중에 ios5를 설치하고 iMessage를 사용하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혹은 약정기간이 다되어 스마트 폰을 교체하는 분들이 일부 계시는데요. 최근 이분들 중 몇몇 분들에게 교체한 폰(iPhone 제외)으로 문자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자 메시지가 오지 않는 다는 것은 상당히 큰 문제인데요. 이 문제의 원인은 사실 간단합니다. 그 원인은 바로 이전에 사용하던 iPhone에 있습니다. 바로 이전에 사용하던 iPhone의 iMessage 기능을 꺼놓지 않았기 때문에 Wi-Fi가 연결 되어있다면 해당 iPhone으로 메시지가 전송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iMessage는 iPod touch에서도 사용가능한 메신저이기 때문에 Wi-Fi만 연결되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통신사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iPhone은 모양만 다른 iPod touch가 되어 iMessage를 사용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요? 네,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그냥 이전에 사용하시던 iPhone의 iMessage 기능을 종료하시면 됩니다.


사실 알고보면 이 문제는 너무나 당연한 이유로 발생을 하는 문제인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시는 것 같더군요. 조금이나마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