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iOS 앱&팁

남자라면 무조건 해야 할 아이폰 게임 3종 세트

by in사하라 2011. 12. 28.
300x250

남자의 아이폰 게임 3종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잦은 야근으로 1일 1포스팅이 점점 힘들어지네요. 연말인데 야근 덕분에 연말 기분이 영 느껴지지 않네요. 그래도 뭐, 술을 몽창 먹는 줄줄이 회식 스케쥴보다는 차라리 야근이 나을지도 모른다며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그래도 저와 함께하는 남자의 아이폰 게임 3종 세트 덕분에 즐거운 마음으로 출퇴근에 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출퇴근길 애용하고 있는 바로 이 게임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이미 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오늘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같이 공감하고 또 모르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남자의 아이폰 게임 No.1 Dream League

남자의 아이폰 게임 첫번째, Dream League(드림 리그)입니다.
남자치고 축구 게임 좋아하지 않는 분들 아마 없을 것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직접 하는 것은 농구를 좋아하지만 게임은 축구가 훨씬 재미있더라구요. 그래픽 기술이 많이 발달했지만 아직까지 농구의 다양하고 복잡한 동작을 구현하기는 어려운지 농구 게임은 동작의 부자연스러움을 아직까지는 많이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축구 게임은 조금 다르죠.

위닝 한번쯤 안해 보신분 없으시겠죠?
위닝은 자타공인 최고의 축구게임이죠. 위닝이 아이폰 버전으로도 존재하면 좋으련만 아직까지(제가 아는 바로는)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아이폰용 위닝이 존재하는군요. 수정하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드리는 Dream League는 가히 아이폰의 위닝이라 당당히 소개드리고 싶네요. 모바일 기기의 제한적 성능에도 불구하고 제법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해 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의 인공지능도 제법 잘 구현해서 마치 위닝을 직접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착각을 일으킵니다. 몇 게임 하다보면 시간이 금방금방 지나가 버리네요. 다만 아직까지 라이센스를 따내지는 못했는지, 팀과 선수명을 다소 변경해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조금의 혼란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크게 문제 될 정도는 아닙니다. 높은 수준의 완성도와 축구 게임이라는 점 때문에 첫번째 남자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했습니다.


| 남자의 아이폰 게임 No.2 아스팔트6(Asphalt 6 Adrenaline)

남자의 아이폰 게임 두번째, 아스팔트6 입니다.
남자의 게임 하면 축구 다음으로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레이싱 게임이죠. 자기 컴퓨터에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한번 안깔아 보신분은...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남자의 로망인 차를 주제로 한 게임이다보니 남자의 아이폰 게임 두번째로 선정했습니다.

최근 탑기어 코리아가 방영되었었죠. 아쉽게도 시즌 1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도 차에 관심은 조금 있었지만 아직 구매할 처지가 안되는지라 침만 질질 흘리며 보았었죠. 이런 제게 제가 사고 싶은 차를 마음껏 지를 수 있는 대리 만족을 준 게임이 바로 아스팔트6 입니다. 탑기어 코리아에서 보았던 차들중 상당수를 이 게임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직접(?) 몰아볼 수 있는 기회를 게임을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높은 완성도로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즐겼습니다. 이 게임의 다양한 재미 중 가장 큰 묘미는 드리프트가 아닌가싶은데요. 길을 따라 라인을 그리며 드리프트 하는 쾌감이 상당합니다. 또한 여러 게임 모드(일반, 파괴, 드리프트, 꼴찌 탈락)를 제공해 다양한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사합니다.

다만 모든 레이싱 게임이 그러하듯 조금 빨리 질리는 경향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GT Free+와 함께 아이폰 최고의 레이싱 게임이라는 점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 남자의 아이폰 게임 No.3 고군분투

남자의 아이폰 게임 세번째, 고군분투 입니다.
이미 한게임에서 플래시 게임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게임입니다. 대학 시절 컴퓨터 실습이 있는 강의 시간이면 여기저기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겼던 바로 그 게임이 아이폰에도 등장했습니다.

화면을 터치해 점프, 줄타기를 하며 동전을 많이 먹는 방식의 단순한 게임인데요. 이 단순한 게임 방식의 중독성이 대단해 대표적인 중독성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었죠. 금동전을 모두 먹었을 때의 쾌감과 여러개의 탑을 줄타고 넘었을 때의 쾌감이 소위 대박인 그런 게임입니다. 이미 플래시 게임으로 많은 분들의 검증을 받은 게임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현재 국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오래 하기에는 좀 그렇고, 종종 생활하다 보면 애매한 짜투리 시간들, 예를 들면 화장실에 들어간 여자친구를 기다리는 시간처럼 애매하게 붕 뜬 시간에 하기 참 좋은 게임입니다.



제 아이폰에는 다양하고 수많은 게임이 깔려있지만 요즘은 남자의 아이폰 게임 3종 세트만 애용하고 있습니다. 워낙 완성도가 높은 게임들이다보니 어떤 분들이 하셔도 어느정도의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해 강력히 추천드려 봅니다. 위 게임에서 Dream League와 아스팔트6는 아이폰 4에서는 다소 끊김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현재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는데 종종 버벅임 현상이 있지만 크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폰 4S 혹은 아이패드2를 이용하신다면 쾌적한 환경에서 버벅임 없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지나친 게임은
터널 증후군, 시력 감퇴, 집중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게임합시다!!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