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전국 대학교 캠퍼스 크기 순위, 어느 대학 캠퍼스가 제일클까?

by in사하라 2014. 3. 14.
300x250

전국 대학교 캠퍼스 크기 순위,

어느 대학 캠퍼스가 제일클까?

대학교 캠퍼스 크기 과연 어느 대학이 가장 클까요?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대학이있습니다. 각 대학마다 특성이 있고 장단점이 있겠지만 오늘은 대학 생활의 낭만과 열정의 장인 캠퍼스, 그 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역의 특성과 땅값이라는 변수를 고려했을 때 수도권에 위치한 대학의 캠퍼스가 작고 지방에 위치한 대학의 크기가 클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반적으로는 맞는 이야기지만 가장 큰 대학을 꼽자면 그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캠퍼스를 보유한 대학교는 바로 서울 대학교이기 때문이죠. 서울 대학교는 학교 캠퍼스 내에 셔틀 버스가 운행될 정도로 넓다고하네요. 서울 대학교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큰 캠퍼스를 보유한 대학교는 바로 영남 대학교입니다. 대학 크기를 시각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이미지를 아래에 올렸습니다.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대학교의 크기

• 서울대 교지면적 : 1,706,000㎡

• 건물연면적 : 856,458㎡

 

사실 대학교 캠퍼스의 크기가 중요하겠냐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강의를 수강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때 까지는 이동 수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수업을 하나의 교실에서 듣게 됩니다. 반면 대학교는 다양한 학과가 존재하고 다양한 과목이 존재하죠. 학과 마다 일정 커리큘럼이 있지만 결국 강의 스케쥴을 구성하고 계획하는 것은 바로 자신의 몫입니다. 가끔 타과의 강의나 교양 과목을 듣기 위해 캠퍼스 내 다른 건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캠퍼스의 크기가 크다면 이동하는 데 많은 시간과 힘이 들겠죠? 저도 대학 시절 쉬는 시간 10분 동안 다음 강의를 듣기 위해 분주히 이동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처럼 캠퍼스가 크면 다양한 시설과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먼 거리에 대한 부담감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국 대학교 캠퍼스 크기 비교

 

 

 

 


 

자신의 대학교 혹은 가고 싶은 대학교의 캠퍼스 크기를 한번 확인해 보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