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세계 500대 기업 브랜드 순위와 우리나라 대기업 순위를 알아보자

by in사하라 2012. 5. 3.
300x250
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 대기업 순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세계 속의 삼성, 현대, LG의 기업 브랜드 순위는?


세계 속에서 우리 기업들의 위세가 그 어느때보다 드높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스마트폰과 함께 가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유럽과 북미에서 현대와 기아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 기업들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이제는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규모 뿐만 아니라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도 어께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와 그 안에서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어느정도에 위치하고 있을지가 궁금해졌습니다.



세계 50대 기업 브랜드 순위
브랜드 조사기관 Brandirectory는 2012년 세계 500대 브랜드 랭킹을 발표했는데, 애플이 2012년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래 리스트에서는 500대 기업 브랜드 랭킹 중 50위 까지의 기업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50위 안에 우리나라 기업은 삼성이 유일했습니다. 삼성은 2012년 기업 브랜드 순위에서 6위로 작년에 비해 18계단이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있네요.



우리나라 대기업 브랜드 순위

우리나라 대기업 브랜드 순위를 확인해보니 삼성 외에도 현대와 LG전자가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 현대, LG전자 이렇게 세 기업이 세계 100대 기업 안에 올랐습니다. 전체 순위 500위 안에서는 총 11개의 우리나라 대기업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각종 브랜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Brandirectory.com

Brandirectory.com
에서는 세계 500대 기업 순위 외에도 각종 브랜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년마다 세계 500대 기업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기업 브랜드 순위는 년도별, 분야별, 국가별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경하기] 세계 500대 기업 브랜드 순위 확인하기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