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지구, 태양의 크기로 알아보는 우주의 크기

by in사하라 2012. 6. 11.
300x250
지구와 태양의 크기로 알아보는 우주의 광활함
과연 우주에서 지구는 얼마나 큰 존재일까요?


우주가 넓다는 이야기는 많이들 합니다. 하지만 막상 우주가 얼마나 넓고 큰지는 사실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주라는 공간을 우리는 경험해 보지 못했기 때문이죠. 사람은 자신이 직접 보지 못한 것들,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는 과소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주가 얼마나 광활한지 알 수 있는 자료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보고나면 넓고 크다고만 생각했던 지구가 우주에서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우주의 크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지구와 태양의 크기로 알아보는 우주의 광활함




처음 달과 지구를 비교했을 때만해도 지구가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는 쉽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태양계에서 태양을 제외한 다른 행성들과 지구의 크기를 비교했을 때도 지구가 그렇게 까지 작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위 자료가 태양계를 벗어나면서 부터 는 그 생각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시리우스, 안드로메다의 크기는 놀라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보고 나면 지구가 우주에서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상상 이상으로 광활한 이 우주에 유일한 생명체가 인간이라 생각하는 것은 좀 편협한 생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우주의 크기를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자료
[출처] http://www.newgrounds.com/portal/view/589217/display/popup/sid/4fb5bf7dbee54

우주라는 공간에 대해서는 어릴 적 부터 많이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주라는 공간은 현실과는 동떨어진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고, 지구 과학 시간에나 듣고 배우는 그저 공부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어릴적엔 우주인을 꿈꾸기도 했지만 우주에 대한 이야기는 이제는 저와 상관 없는 흥미 없는 주제가 되어버렸죠. 오랫만에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했더니 어릴적 호기심이 다시 생기는 것도 같네요. 위 자료를 보고 우주가 얼마나 큰지 느끼셨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흥미로운 자료였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