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웹사이트

카페에 온듯한 착각을 느껴보자, 커피티비티(Coffitivity)

by in사하라 2013. 12. 10.
300x250

카페에 온듯한 착각을 느껴보자, 커피티비티 Coffitivity

카페에서 집중이 잘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커피티비티를 소개합니다.

 

 

 

 

사람마다 집중이 잘 되는 환경은 모두 다릅니다. 저는 주변이 더없이 조용하고 정돈 되어 있어야만 집중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 아마 이렇게 설명하면 어떤 타입인지 쉽게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공부 하기 전에 항상 책상을 먼저 치우는 사람"이 바로 저 입니다.

 

그래서인지 공부할 때 음악을 듣는 것을 싫어했죠. 음악은 집중을 분명 방해하는 요소입니다. 책의 내용보다 가사에 집중하게 되고, 박자를 맞추거나 콧노래를 흥얼 거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항상 노래를 들으며 공부하는 사람들이 신기했습니다. 어떻게 노래를 들으며 집중할 수 있는지 의아했죠.

 

그런데 이런 제가, 조용한 곳에서만 집중을 할 수 있는 타입인 제가 무의미한 소음 안에서는 집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어느 날 깨닫게 됩니다. 여자 친구와의 약속이 있던 어느 날 카페에서 조금 늦는 그녀를 기다리며 책을 읽었습니다. 난 책도 읽는 지적인 남자야, 남자라면 역시 한 손에는 책, 한 손에는 아메리카노! 라는 컨셉을 잡고 그녀를 기다렸죠. 3,900원의 허세를 부리며 책을 읽는데 신기하게도 그 시끄러운 카페 안에서 책이 술술 읽히는 기적을 접하게 됩니다. 그때 깨닫게 되었죠. 의미를 부여하지 못하는 소음은 곧 무음과 마찬가지라는 사실을요. 카페라는 공간 안에는 제프 바넷의 감미로운 노래도, 여인네들의 웃음 소리도, 아주머니들의 수다 그리고 전화벨 소리도 모두 뒤섞여 그 하나 하나의 소리가 구분이 되지 않는 상태의 소리, 무의미한 소음만이 존재합니다. 머리로 이해되지 않는 소리에는 집중하지 못한다는 것. 이러한 점이 사람들을 카페로 이끄는 힘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그날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아마도 이러한 이유로 카페에서 공부하고 일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죠.

 

이러한 카페의 매력을 집으로 옮겨올 수는 없을까요?

아마도 커피티비티(Coffitivity.com)라면 그 어떤 장소도 이내 시끌벅적한 카페로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티비티는 카페의 소리를 들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웹 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카페라는 공간에서 최대의 집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고마운 서비스일 것 같습니다.

 

 

커피티비티 안드로이드 앱

COFFITIVITY ANDROID APP 

 

                

 

커피티비티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모두 내려 받을 수 있다. 

 

 

커피티비티를 방문하면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소리, 의자 끄는 소리, 그릇이 떨어지는 소리 등 우리가 흔히 카페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가 한데 뒤섞여 흘러나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무의미한 소음이 계속해서 흘러나오는 것이죠.

 

 

커피티비티에서는 총 3가지 소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Morning Murmur'
       A gentle hum gets the day started

 

2  'Lunchtime Lounge'
       Bustling chatter of the lunchtime rush

 

3  'University Undertones'
       The scholarly sounds of a campus cafe

 

어떻게 보면 별 것아닌 서비스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누군가에게는 좋은 아이디어의 촉매가 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시험기간 집중력의 원천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글을 쓰는 지금 제 방에는 카페의 소리가 가득하네요.

 

 

커피티비티 COFFITIVITY

 

1.  커피티비티 웹사이트(Web)   http://coffitivity.com

     (커피티비티는 윈도우 익스플로러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크롬을 추천드립니다.)

 

2.  커피티비티 플레이 스토어(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ffitivity.coffitivity

 

3.  커피티비티 앱스토어(iPhone, iPad)

     https://itunes.apple.com/us/app/coffitivity/id669576390?mt=8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