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S8 런처 UI와 앱 아이콘 유출

by in사하라 2017. 3. 14.
300x250

삼성전자 갤럭시S8
런처 UI와 앱 아이콘 유출

갤럭시 S8의 디자인 많이들 보셨죠? 스펙도 대충 감 잡으셨을 것 같은데요. 그동안 수많은 루머와 유출 덕에 갤럭시 S8은 출시도 되기 전에 이미 친숙한 제품이 되버린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에 대한 보안을 철저히 하라는 고동진 사장의 지시가 무색할 만큼 하루가 멀다하고 갤럭시 S8과 관련된 유출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유출 정보들이 스펙과 디자인 등 하드웨어에 집중 된 경향이 있었는데요. 삼성 관련 소식을 다루는 샘모바일에서 조금은 다른 관점의 유출 소식을 전했습니다. 갤럭시 S8의 런처 UI와 앱 아이콘을 확보해 공개한 것이죠.


갤럭시 S8 런처 UI

샘모바일이 확보한 갤럭시 S8의 런처 UI와 앱 아이콘은 삼성 모바일 제품간 데이터 백업 및 전송을 돕는 서비스인 스마트 스위치의 최신 버전 설치 파일(APK)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확보된 이미지는 고품질의 이미지는 아니지만 갤럭시 S8의 전반적인 UI 디자인과 앱 아이콘 디자인을 확인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물론 출시까지 한 달 이상이 남은 만큼 소프트웨어의 변경 가능성은 상당히 높은편 입니다. 그러나 변경된다고 하더라도 큰 틀은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8 앱 아이콘

앱 아이콘을 살펴보다 한 가지 흥미로운 아이콘을 발견했는데요. 얼굴 모양 가운데 직선이 그어진 아이콘입니다. 최근 갤럭시 S8의 안면인식 기능 탑재 가능성에 대한 루머가 있었는데요. 제 눈에는 이 아이콘이 딱 안면 인식 서비스 아이콘으로 보이네요. 일반적으로 이런 인증 서비스의 경우 그 설정 메뉴가 별도의 앱으로 제공되기 보다 설정앱의 메뉴로 포함되는 경향이 높기 때문에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안면 인식 기능도 제공해!" 라고 강조하고 싶어서 만들었을지도 모르겠네요. 만약 해당 아이콘이 안면인식 서비스 아이콘이라면 갤럭시 S8에 안면 인식 기능이 탑재 될 것이라는 루머는 사실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은 다가올 3월 29일 공개 예정입니다. 무성했던 루머의 실체가 이제 2주 뒤면 밝혀지겠네요. 다만 각종 루머와 유출 정보는 공개일 전까지 끊임없이 양산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과 관련된 흥미로운 소식은 또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삼성전자 갤럭시 S8 최신 렌더링 이미지 유출!
삼성 갤럭시 S8의 실물 디자인과 언팩 일정 유출, 스펙 살펴보기!
삼성전자의 갤럭시S8으로 추정되는 제품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갤럭시S8을 PC처럼 쓴다? 갤럭시S8 PC연동 화면 유출!
삼성전자 갤럭시S8에 삼성SDI 배터리 사용한다!
삼성 갤럭시S8 전면이 화면으로 꽉찬 올스크린 디스플레이 적용한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