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S8에 삼성SDI 배터리 사용한다!

by in사하라 2017. 1. 5.
300x250

삼성전자 갤럭시S8에
삼성SDI 배터리 사용한다!

삼성전자 관련 루머와 뉴스를 다루는 전문 매체인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8에 삼성SDI의 배터리를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건 발생 초기 문제의 원인을 배터리 불량으로 보고 배터리 1차 공급 업체인 삼성SDI의 배터리를 2차 공급업체인 ATL의 배터리로 전량 교체하는 강수를 뒀지만 결국 ATL 배터리를 사용한 갤럭시 노트7에서도 동일한 발화 문제가 발생하면서 원인은 미궁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갤럭시 노트7의 발화 원인을 밝혀냈다는 삼성전자 측의 입장 발표가 있었는데요.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의 발화 원인을 배터리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한 모양입니다. 삼성전자는 이 달 중으로 배터리 발화의 원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때문인지 최근 삼성전자는 고급형 스마트폰 배터리 공급과 관련해 삼성SDI와 재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건 이후 배터리 공급 업체 다각화 등 문제 해결 및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는데요. 특히 국내 경쟁 업체인 LG화학의 배터리를 차용하기로 하는 등 다각도로 해결을 위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발화 원인이 밝혀짐에 따라 삼성SDI가 1차 공급업체로 가장 많은 배터리를 공급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결론적으로 삼성SDI가 갤럭시S8의 1차 공급업체로 가장 많은 물량을 공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이러한 삼성전자의 결정이 갤럭시 노트7 발화 이후 제품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갤럭시S8의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삼성 갤럭시S8 출시일 내년 4월 뉴욕에서?
• 삼성 갤럭시S8 전면이 화면으로 꽉찬 올스크린 디스플레이 적용한다.
• 애플에 이어 삼성전자도 갤럭시S8에서 3.5mm 헤드폰 잭을 제거할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