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PC 앱&팁

윈도우10 일정앱 구글 캘린더 연동 방법

윈도우10 일정앱 구글 캘린더 연동 방법

웹 캘린더 시장은 구글캘리더, 네이버캘린더와 같은 킬러 어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이 존재하지만 PC 캘린더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지배적인 서비스를 딱히 꼽기 어려운 상황이다. 물론 브라우저로 웹 캘린더 서비스에 접속하면 되지만 경우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캘린더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도 있기에 설치 기반의 PC 어플리케이션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윈도우10의 일정앱은 오프라인에서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캘린더 서비스를 사용하면 관리에 어려움이 클 수 밖에 없는데, 일정앱은 웹 캘린더 서비스와의 연동 기능 및 작성 내용의 동기화(Sync) 기능을 제공한다.

즉, 오프라인에서 작성한 일정을 온라인 상태일 때 업로드하거나 다른 PC, 모바일 기기 등에서 작성한 내용을 동기화 해 모두 동일한 일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래 순서로 설정하면 윈도우10에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다.

① 일정앱 실행 후 좌측 메뉴바 하단 "설정"버튼(톱니바퀴) 선택

② 우측 메뉴바 "계정 관리" 선택

③ 우측 메뉴바 "계정 추가" 선택

④ 팝업창에서 Google+ 선택

⑤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