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카페 로드

밤에 가면 분위기 깡패, 춘천 카페 어스17(Earth17)

by in사하라 2016. 5. 5.
300x250

춘천 소양강댐 인근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어스17 Earth17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살짝 선선한 기운이 도는 봄, 가을에 방문하면 그만인 카페가 있다. 특히 맑은 날 밤에 가면 머리 위로 쏟아지는 별들을 마주할 수 있는 곳, 오늘은 춘천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어스17(Earth17)을 소개해 볼까한다.

 

춘천은 매력적인 도시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그야말로 관광 도시다. 반면 먹거리 탐방을 즐기는 내게 있어 춘천은 허세의 도시다. 흙수저라 우동 먹으러 일본은 못가지만 닭갈비 먹으러 춘천에 가는 허세는 종종 부부려볼만 하기 때문이다. 춘천 고속도로 개통 이후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월등히 좋아져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에 무리가 없어졌다.(물론 주말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춘천이 좋은 이유는 다양한데, 오늘은 그 이유 중 하나인 카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한다. 춘천에는 카페가 많다. 뭐 다른 도시의 카페 수를 더해서 춘천은 몇개가 더 많다는 식의 절대적 수치를 내밀 수는 없지만 일단 데이트 명소로 유명한 카페만도 제법 된다. 특히 춘천 시내를 훤히 내려다 볼 수 있는 구봉산에는 데이트,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카페가 여럿 있다.


요즘같이 기온이 오르고 날씨가 좋은 날 구봉산 카페는 사람들로 넘쳐난다. 낮에는 따뜻해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밤에는 구봉산자락에서 내려다 보는 춘천의 야경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구봉산을 향한다. 그래서 이맘때 구봉산에 위치한 카페를 방문하면 주차 전쟁을 치뤄야만 한다.

 


춘천 유명 카페들이 구봉산에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구봉산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오늘 소개할 카페 어스17은 소양강댐 인근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다. 소양강댐, 청평사 방문이 여행 일정에 포함되어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면 좋을 법한 곳이다. 특히 매콤달달한 닭갈비를 저녁밥으로 흡입한 뒤 부른 배를 소화시킬 편안한 공간과 씁쓸한 커피 한 잔이 필요하다면 어스17을 강력 추천해 본다.

 


어스17은 소양강댐 인근에 위치했다. 특히 백종원의 3대 천왕 닭갈비편에 등장한 춘천 닭갈비 맛집 '통나무집 닭갈비' 바로 길 건너에 위치해 있어 닭갈비 먹고 커피 한 잔 하러 가기에 그만인 곳이다. 통나무집 닭갈비에서 접근성이 이렇게나 좋은데 막상 어스17은 소양강댐 인근 숯불 닭갈비로 유명한 토담숯불닭갈비에서 오픈한 카페이다. 경제적 이점을 누리려면 토담숯불닭갈비에서 식사 후 카페를 방문하면 음료를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어스17은 특히 봄, 가을에는 밤에 방문하면 좋은데 그 이유는 이 카페의 특징 중 하나인 야외 자리 때문. 카페 건물 뒤로 마련된 넓은 잔디밭 위로 편히 눞고 앉을 수 있는 빈백소파가 배치되어 있다. 닭갈비 무한 흡입 후 부른 배와 춘천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느라 지친 두 다리를 쉬게 하기에 빈백 소파는 더 없이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이 빈백소파에 앉아 하늘을 올려다 보면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별들을 마주하게 된다. 밤에 방문했을 때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물론 낮에는 앞으로 흐르는 소양강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어스17의 2층에는 야외 자리만큼이나 특별한 공간이 있다. 조용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음악감상실이 마련되어 있는 것. 2층은 편안한 음악 감상을 위해 아이들의 출입이 제한된다.

 


소양강댐을 찾았다면 한번쯤 방문해 볼만한 카페 어스17에 대해 간략히 이야기해 봤다.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운 시기가 아니라면 어스17의 야외에 배치된 빈백소파에 기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스17은 요즘같이 아침 저녁으로는 살짝 선선할 때 찾으면 좋은 카페다. 특히 맑은 날 밤이라면 서울에서 보기 힘든 별들을 만나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INFO] 춘천 카페 어스17 Earth17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천전리 36-2

•  전화  033-244-7876

•  영업시간  10:00~24:00

•  기타정보  주차 가능, 토담숯불갈비 영수증 제시 20%할인

 

 

관련글

•  소양댐 닭갈비 맛집을 찾는다면, 춘천 토담 숯불 닭갈비

•  서준이도 반한 아침고요수목원 퐁듀 치즈 숯불닭갈비, 칠오숯불닭갈비

•  소양강댐 닭갈비 맛집 춘천 통나무집 닭갈비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