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빈티지 인테리어가 특징인
경기도 광주 카페 나인블럭 9BLOCK
주말이라 떠나고 싶은데 시간도 없고, 멀리까지 갈 여력이 안된다면 근교 카페를 찾는 것이 아마도 가장 무난한 선택일 것이다. 다행히 서울 근교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이 있으니 소중한 주말을 허비하지 말고 기분 전환을 위해 밖으로 나가자.
특히 일요일이라면 더욱 밖으로 나가야 한다. 집 주변이나 한강변을 찾아 산책을 하는 것도 좋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는 것도 좋다. 서울 근교의 카페를 찾는 것은 단연 강추다. 일요일에 야외로 나가 활동하는 것이 집 안에 틀어박혀 늘어져 있는 것 보다 월요병 극복에 훨씬 효과적이다.
지난 일요일 양평에 위치한 테라로사 서종점 방문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던 탓에, 우리는 늦은 점심을 해결한 일요일 오후 다시 한번 서울 근교로 나가보기로 했다. 괜찮은 분위기의 카페를 검색하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카페 나인블럭(9BLOCK)을 발견했고, 출발했다.
일요일 카페의 풍경 @나인블럭
나인블럭은 서울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위치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탓에 주말에는 자리를 잡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때문에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었다. 그러나 차들이 워낙 많은 탓에 주차할 자리 찾기란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매장에도 주문하기 위한 줄이 제법 길게 늘어서 있었다. 이미 테이블은 만석이었고, 뻘쭘하게 군데군데 서 있는 사람들은 자리를.잡기 위해 열심히 눈치를 보고 있었다. 일요일은 다음 한 주를 위한 충전의 시간이라 생각하며 십수년을 살아온 탓에 가끔 한강 공원이나 근교 카페에 오면 월요일 전 날임에도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 나와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랜다.
나인블럭의 가장 큰 매력은 빈티지한 인테리어 그리고 분위기
나인블럭의 가장 큰 매력은 빈티지한 인테리어, 익스테리어다. 내부 인테리어와 여기저기 배치된 소품들 하나하나에 신경 쓴 흔적들이 보인다. 노출된 천장이나 시멘트 기둥, 어두운 색감의 나무와 철제 소재의 사용 등 기본적인 빈티지 인테리어 방식을 따르면서도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지루하거나 지나치게 무겁지 않도록 내부를 잘 구성했다.
매장에 들어오면서 부터 보이는 예쁘장한 자동차 한대가 인테리어의 중심을 잡아준다. 무채색의 자동차는 빈티지한 내부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진다.
매장 한 쪽으로는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가 전시되어 있다. 역시나 빈티지한 느낌의 가구들이다. 알아보니 루스틱(Rustic) 가구들을 전문으로 다룬다고 한다. 다만 가격은 다소 비싼편. 구경하기에는 좋지만 나 같은 범인에게 이정도의 가구는 좀 사치라 느껴진다.
전시된 가구들 사이에 인테리어 상담이라 적힌 종이가 붙어있다. 그 옆으로 나인블럭 인테리어 사업부라 적힌 작은 간판이 걸렸다. 나인블락 자체 매장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로 사업을 하는 모양이다.
지하에는 소다의 글로벌 브랜드인 슈스파 쇼룸이 차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매장 1층에는 살롱두파퓨메 향수 팝업 스토어와 애쉬크로프트 안경 팝업 스토어가 들어섰다고 한다. 나인블럭 블로그를 보니 단순 카페가 아닌 복합 문화 공간을 추구한다고 하더라.
사방까지는 아니고 세 면에서 커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매장이 구성되어 있다. 요즘은 직접 드립으로 커피를 내리는 카페들이 많은데, 커피를 내리는 과정 자체가 하나의 쇼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이처럼 카페 키친이 잘 보일 수 있는 구조로 카페가 설계되는 추세인 것 같다.
주문대 옆으로 커피와 함께 곁들일 빵과 디저트들이 적당히 마련되어 있다. 디저트로 어필하려는 카페가 아닌 것만은 확실해 보인다.
2층으로 오르는 계단을 막아 두고 1층만을 매장으로 활용하고 있음에도 공간은 충분히 넓다. 그러나 한쪽에는 가구가 전시되어 있고, 매장 내 테이블은 상당히 크다. 게다가 그 간격이 너무 넓어 사실상 매장 내 자리가 공간에 비해 너무 부족했다. 덕분에 빈 자리를 찾아 헤메이는 사람들이 많았고,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눈치게임이 벌어지기 일쑤였다. 사실 테이블 간격이 넓다는 것은 굉장한 이점이다. 그럼에도 조금만 그 간격을 줄여 테이블을 몇 개 더 배치한다 하더라도 충분히 안락할 거라 생각한다.
나인블럭 시그니처 & 카페라떼
디저트는 차치하고 우리는 커피만 주문했다. 나인블럭을 처음 방문한 만큼 시그니처 아이스와 어디를 가더라도 항상 주문하는 카페라떼를 함께 주문했다. 맛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사실 아직까지는 커피 맛은 잘 모르는 탓에 커피를 평가하기는 애매하다. 여튼 밍밍하지 않고 커피 향을 즐기기에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가깝지만 아쉬운 나인블럭 중대동점의 위치
분위기도 좋고 커피도 나쁘지 않았지만 나인블럭 중대동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그 위치가 문제인데, 매장 주변이 그리고 가는 길이 주는 만족감이 양평의 그것들만 못하다는 것이다. 가는 내내 볼 것이라고는 조그마한 등산복 아울렛 몇몇 정도가 고작이었고, 그 위치도 뜬금 도로변이라 주변에 볼 것이 하나도 없었다. 불과 40분 차로 나와서 뭘 얼마나 남다른 풍경을 볼 수 있겠냐마는 부족하더라도 주변에 풍경, 야경, 볼거리 중 하나만이라도 소소하게 자리했다면 아쉬움이 조금 덜 했을 것이다.
주인장은 이런 아쉬움을 알았는지 올해초 남양주에 새로운 나인블럭을 오픈했다. 북한강에 인접한 나인블럭 남양주점은 분위기와 풍경 모두를 잡은 것 같다. 아직 방문해 보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직접 찾아가 볼 예정이다.
서울 근교에는 분위기 좋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는 수많은 카페가 있다. 경기도 광주에 있는 나인블락에 다녀왔는데, 그 분위기가 좋고 커피맛도 나쁘지 않아 기회가 다으면 또 방문해 볼 계획이다. 물론 경치도 좋고 운전하는 맛이 있는 남양주점을 먼저 다녀올 계획. 나른한 일요일 귀찮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날씨가 좋은날 밖에서 수많은 사람들에게서 느끼는 활력이 조금이나마 월요병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INFO] 경기도 광주 빈티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나인블락 9BLOCK
• 주소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 160-1
• 전화 031-761-1240
•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FOOD STORY > 카페 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깨비의 여운이 가시기 전에 방문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파주 지노 카페 (22) | 2017.03.08 |
---|---|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딱인 양평 카페, 양평 테라로사 서종점 (19) | 2016.05.17 |
밤에 가면 분위기 깡패, 춘천 카페 어스17(Earth17) (4) | 2016.05.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