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DROPNEWS에서 공개된 아이폰8 컨셉 이미지

애플 아이폰8 터치ID
진짜 후면에 배치하나?

아이폰8의 설계 도면이 유출 되었습니다. 애플 전문 블로거인 소니 딕슨(Sonny Dickson)은 아이폰8의 설계 도면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아이폰8의 설계 도면 유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지난 주에도 웨이보를 통해 아이폰8의 설계 도면이 유출되어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설계 도면은 지난 유출과는 달리 아이폰8의 후면 디자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지난 유출에서 확인한 특징들이 이번 유출 도면에서도 동일하게 발견 되었다는 점입니다.


새롭게 유출된 아이폰8 설계 도면

아이폰7 시리즈에서 후면 상단에 가로로 배치되었던 듀얼 카메라가 이번 유출 도면에서는 세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전면 하단에 배치되어 있던 터치ID는 후면 중앙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이는 지난 유출 설계 도면에서 확인했던 모습과 동일합니다.

설계 도면 대로라면 아이폰8의 가로 길이는 72.5mm, 세로는 149.5mm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7의 경우 사이즈는 가로 67.1mm, 세로 138.3mm이고,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설계 도면 상으로는 아이폰8은 아이폰7보다 바디 사이즈가 조금 더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디스플레이 크기도 분명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유출된 아이폰8 설계 도면(좌) / 폭스콘 관계자의 말을 기반으로 만든 렌더링(우)

폭스콘 내부 관계자가 전달한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렌더링 이미지부터 시작해서 두 차례의 설계 도면 유출까지를 돌아 보면 애플이 듀얼 카메라의 세로 배치와 터치ID의 후면 배치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것 만은 확실해 보입니다.

다만 위 설계 도면 그대로 출시 될 것이라 확신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애플이 올해 출시될 아이폰 개발을 위해 여러 종류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 중이라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 입니다. 지난 몇 차례의 도면 유출은 애플이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 중 한 가지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0주년 기념 아이폰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은 아이폰8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 도면 상의 아이폰 디자인은 결코 그 기대에 부합하는 모습이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 애플이 구현상 기술적 한계에 맞닥드려 아이폰8의 출시 일정이 미뤄질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잘 극복해서 최소한 위 디자인 보다는 나은 모습으로 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  10주년 기념 아이폰 에디션 최신 렌더링 이미지, 이건 좀...
•  10주년 기념 아이폰 명칭, 아이폰8이 아니라 아이폰 에디션되나?
•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8의 새로운 컨셉 디자인입니다.
•  아이폰8 방수 방진 등급 IP68로 강화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