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 에디션 최신 렌더링 이미지, 이건 좀...

by in사하라 2017. 3. 30.
300x250

10주년 기념 아이폰 에디션
최신 렌더링 이미지, 이건 좀...

아이폰8, 아이폰X 또는 아이폰 에디션으로 불리고 있는 10주년 기념 아이폰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는 그야말로 크고 높습니다. 지난 10년간 스마트폰의 혁신을 이끌었던 애플이 10주년을 기념해 다시 한번 스마트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가 아주 큰 상황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보니 자연스레 관련 정보와 루머들이 떠돌았는데요. 10주년 기념 아이폰에 대한 다양한 예측과 유출 정보, 유출 정보를 기반으로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IT 루머 및 유출 정보 공개로 유명한 트위터 @OnLeaks에서 새로운 아이폰8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렌더링 이미지는 아이폰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폭스콘의 내부 관계자로부터 전달 받은 정보를 토대로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라고 합니다. 해당 관계자는 폭스콘의 직원으로 최신 프로토 타입 디자인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래는 해당 트위터의 전문입니다.

해당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그동안 루머로 떠돌았던 내용 일부를 확인할 수 있었고, 떠돌던 정보와 다른 내용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베젤 두께를 최소화 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용했고, 스크린에 가상 홈버튼을 적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지원, 안면 인식 기능 탑재 등의 루머가 있지만 해당 내용은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만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기존에 알려진 내용들은 차치하고, 이번 렌더링 이미지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은 딱 두 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세로로 배치된 듀얼 카메라입니다. 듀얼 카메라를 적용한 아이폰7 플러스의 경우 가로로 카메라가 배치됐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10주년 기념 아이폰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세로로 배치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후면으로 이동한 터치 ID입니다. 지문 인식을 위한 터치 ID만 이동한 것인지 홈버튼과 함께 이동을 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가상 홈버튼을 적용하면서 터치 ID를 후면 애플 로고 아래로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이번 렌더링 이미지는 너무 조잡해 보이네요. 물론 폭스콘 직원이 허언증이 아니고 진짜 실물을 본 후 전달해 만들어진 렌더링 이미지라면 이런 조잡함 참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 정말 진짜로 레알 이런 디자인으로 나오면 혹평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로고 아래 터치 ID를 배치하다니요. 세로로 엉성하게 배치된 듀얼 카메라라니... 이건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위 렌더링 이미지가 차세대 아이폰의 프로토 타입을 직접 보고 만들어졌다 하더라도 출시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있는 만큼 변경될 가능성은 아주 높습니다. 프로토 타입은 그저 프로토 타입일 뿐입니다.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과 스펙을 적용한 여러 종류의 프로토 타입을 시험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었던 만큼 애플이 최선의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저 출시까지 한참 남아있는 10주년 기념 아이폰을 기다리는 동안 소소한 재미로 생각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10주년 기념 아이폰 명칭, 아이폰8이 아니라 아이폰 에디션되나?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8의 새로운 컨셉 디자인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