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 명칭, 아이폰8이 아니라 아이폰 에디션되나?

by in사하라 2017. 3. 9.
300x250

10주년 기념 아이폰 명칭,
아이폰8이 아니라 아이폰 에디션되나?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해 올 하반기 출시 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8은 수많은 루머를 양산하며 그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10주년을 기념할 제품인 만큼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지금까지의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10주년을 기념할 모델인 아이폰8 외에도 아이폰7 라인업의 뒤를 이을 제품을 함께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주년 기념 아이폰과 관련한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 발표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정확한 명칭 없이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 프로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는데요. 애플이 차세대 제품의 모델명을 어떻게 정할 것인지 점점 더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늘 일본의 애플 전문 매체인 맥오타카라가 차세대 아이폰의 명칭과 관련된 새로운 루머를 전했는데요. 10주년 기념 아이폰의 명칭이 "아이폰 에디션"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었습니다.

맥오타카라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아이폰 에디션 개발을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양한 형태의 시제품을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홈버튼의 유무, 새로운 유리 소재, 화이트 세라믹, 알루미늄 섀시 소재, LCD TFT와 OLED 디스플레이 적용 모델까지 다양한 프로토 타입을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맥오타카라는 이에따라 10주년 기념 아이폰의 출시 일정이 예상보다 늦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함께 전했습니다.

차세대 아이폰과 관련한 많은 루머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신뢰도가 그리 높지 않은 느낌입니다. 애플이 그 어느때보다 보안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이이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추측성 기사들이 난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10주년 기념이니깐 최신 기술은 다 들어있겠지? 라는 느낌으로 루머들이 무리하게 생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10주년 기념 아이폰의 공식 명칭 루머도 시간이 지나면 그저 루머일 뿐이었는지 아니면 유출 정보였는지 알 수 있게 되겠죠. 이런 추측성 기사들의 진위 여부를 떠나 출시될 제품의 특징들을 예상하고 논의하는 것은 상당히 즐거운 일인 것 만은 틀림 없습니다.

관련글)
아이폰 10주년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듀얼카메라 장착한 5인치 아이폰7S 출시 루머가 있습니다!
10주년 기념 아이폰8에 유리 판넬과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 적용한다!
아이폰8 방수 방진 등급 IP68로 강화한다.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8의 새로운 컨셉 디자인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