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맛집 로드

버터 구이 오징어? 육포? 아니면 견과류? 최고의 편의점 맥주 안주는?

by in사하라 2014. 3. 13.
300x250

버터 구이 오징어? 육포? 아니면 견과류? 최고의 편의점 맥주 안주는?

접근성 좋은 편의점 최고의 맥주 안주는 무엇일까요?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기에 언제나 찾을 수 있고, 골목 곳곳에 없는 곳이 없어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생활하면서 필요한 대부분의 물건을 판매하기 때문에 여로모로 효용이 높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제가 편의점을 찾는 이유는 간단히 요기하기에 좋은 주전부리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피곤한 날 퇴근 후 맥주 한잔과 함께 할 다양한 맥주 안주거리들이 많습니다. 편의점에는 맥주와 궁합이 좋은 다양한 안주거리가 많지만 그 중 제가 즐겨 먹는 편의점 맥주 안주 몇가지를 뽑아 봤습니다.

 

 

버터 구이 오징어

CGV에서 파는 버터 구이 오징어 드셔보셨나요? 저는 영화관을 찾을 때 종종 먹고는 했는데요. 편의점에서 구입했던 이 버터 구이 오징어는 딱 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미생의 장그래가 포장에 그려져 있는 것은 뭔가 어색했지만 여튼 맛은 좋습니다.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맥주 안주로는 딱입니다. 종이 포장을 벗겨내면 버터 구이 오징어가 비닐에 진공 포장 되어있습니다. 포장을 조금 찢어 전자레인지에 돌려 따뜻하게 먹으면 맥주를 부르는 안주로 탄생합니다. 다만 가격에 비해 그 양이 많지 않았습니다. 맥주 500ml 한 캔과 먹기에 부족하지는 않았지만 아쉬움은 조금 남았습니다.

 

 

꾸이꾸이

꾸이꾸이를 처음 접한 것은 군대에서 였습니다. 그때 먹었던 상품명은 아마 꾸이맨이었던 것 같은데요. 당시에 가볍게 먹기에 참 좋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물론 맥주와 함께 먹을 기회가 없었지만 요즘은 PX가 아닌 편의점에서 꾸이꾸이를 구입해 맥주와 함께 먹고 있습니다. 맥주와 함께 가볍게 먹기에 참 좋습니다. 부담스러운 맥주 안주가 싫다면 꾸이꾸이가 딱입니다. 바삭 짭짤 달달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육포

육포 싫어하시는 분들 별로 없습니다. 맥주와 함께 하기에 육포만큼 좋은 안주도 흔치 않습니다. 특히 싱가폴, 홍콩에서 맛본 육포는 진정 맥주의 친구였습니다. 물론 편의점에서는 비첸향 육포를 구입할 순 없겠죠. 대신 편의점에서는 좀더 딱딱하고 양도 적지만 비싼 육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맥주 마실 때 가끔 먹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만 조금 내리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견과류

맥주 안주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견과류죠. 특히 편의점엔 가격대 별로 다양한 사이즈의 견과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가 각각 포장된 상품이 있는가 하면 위 사진처럼 다양한 견과류가 함께 담긴 상품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견과류와 멸치를 함께 담은 상품도 있더군요. 그만큼 맥주 안주로 견과류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소시지

편의점에서는 맥스봉, 천하장사, 키스틱 등 다양한 소시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 세가지 소시지의 순위를 매겨보자면 '맥스봉 > 천하장사 > 키스틱'순으로 선호합니다. 맥스봉은 안에 치즈가 조금씩 들어있는데 덕분에 고소한 맛이 괜찮습니다. 소시지는 맥주 안주로도 먹고 종종 아침 대용으로 입에 하나 물고 출근하기도 합니다. 위에 이야기한 다른 안주들에 비해 그래도 소시지는 조금 든든한 편입니다.

 

 

크라비아

마지막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한 맥주 안주는 바로 크라비아입니다. 이거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편의점에서 1+1 행사를 하길래 맥주 한캔과 함께 구입을 했습니다. 딱히 맛있다기 보다는 고를만한 안주거리가 보이지 않을 때 들고오는 편입니다. 맛은 조금 고급 스러운 게맛살 정도로 생각하면 딱이겠네요.

 


 

사실 맥주 안주의 최고봉은 바로 치킨입니다. 치맥은 진리죠. 최근 '별에서 온 그대'에서 여주인공 천송이가 치맥을 즐겨 먹는 모습 때문에 중국에서도 치맥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맥주 안주의 대명사라 할만합니다. 맥주와 함께 일인일닭은 공식이자 법칙이죠. 만류 인력의 법칙과 다름 없습니다. 다만 맥주 한캔을 먹자고 매번 치킨을 시켜 먹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린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맥주 안주들이 필요한 것이죠. 여러분은 편의점의 어떤 안주와 함꼐 맥주를 마시고 계시나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