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기타

에센셜 스마트폰 PH-1 공개! 안드로이드의 아버지가 만든 스마트폰은 어떤 모습?

by in사하라 2017. 6. 1.
300x250


안드로이드의 아버지 앤디 루빈의 에센셜 스마트폰 PH-1

에센셜 스마트폰 PH-1 공개!
안드로이드의 아버지가 만든 스마트폰은 어떤 모습?

안드로이드의 아버지이자 구글의 모바일 부문 수석 부사장이었던 앤디 루빈이 개발한 플래그쉽 스마트폰 에센셜(Essential)이 공개 됐습니다. 에센셜 PH-1은 스마트폰 OS 점유율 85%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의 창시자가 개발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대중의 기대와 관심이 매우 높았습니다.

오늘 공개된 에센셜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에센셜의 전면부는 최신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한 모습입니다. 5.71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하단부를 제외하고 상단과 측면 베젤을 최소화하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올해 출시된 갤럭시 S8, LG G6 등의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에도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 됐습니다.

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4K 3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히는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입니다. 상단 베젤의 두께를 최소화하면서 전면 카메라 배치에 많은 고민을 했을 텐데요.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 카메라를 배치했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상단 디스플레이를 파먹은 형상입니다. 흥미롭게도 올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8과 LG V30에도 이러한 디자인이 적용 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이 외에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5를 적용했고, 디스플레이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 두 개의 마그네틱 커넥터가 배치 됐습니다. 듀얼 카메라의 경우 1300만 화소에 컬러와 흑백 두 가지 이미지 센서를 적용했습니다. 전면 카메라와 동일하게 4K 3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마그네틱 커넥터는 에센셜 PH-1의 가장 차별화 된 특징입니다. 마그네틱 커넥터는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추가 악세사리를 결합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커넥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360 카메라가 함께 공개 됐습니다.

에센셜 PH-1은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4GB 램을 적용했습니다. 저장공간은 128GB를 제공합니다. 304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USB 타입 C를 지원하고 3.5mm 이어폰 잭은 제거 됐습니다.

에센셜 PH-1의 가격은 699달러, 360도 카메라를 포함한 가격은 749달러입니다. 이미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했지만 출시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센셜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았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항상 뭔가 부족하고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앤디 루빈이 만드는 스마트폰은 모든 부분을 만족시킬 것 만 같은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막상 공개된 에센셜 PH-1을 보니 시중의 플래그쉽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했고, 몇 가지 시도를 했지만 신선하지는 못했습니다. 방식은 다르지만 모듈형 스마트폰은 이미 타사에 의해 실행 됐던 아이템입니다.

다만 아직은 알 수 없는 사용성과 안정성, 소프트웨어 최적화 여부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창시한 앤디 루빈이 에센셜의 소프트웨어를 얼마나 안정적으로 적용했을지 여부가 에센셜의 성패를 결정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