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기타

앤디 루빈의 에센셜 스마트폰 벤치마크 결과 유출

by in사하라 2017. 4. 19.
300x250

앤디 루빈의 에센셜 스마트폰
벤치마크 결과 유출

안드로이드의 아버지인 앤디 루빈이 설립한 에센셜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벤치마크 결과가 유출 되었습니다. 앤디 루빈은 지난 3월 개발 중인 스마트폰의 티저 이미지를 트위터에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높은 기대와는 달리 해당 티저를 통해 제품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는 없었습니다. 최근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트렌드인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정도만 확인 가능했습니다.

티저 이미지에 비해 벤치마크 결과 유출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실 에센셜의 새로운 스마트폰과 관련한 벤치마크 결과 유출이 처음은 아닌데요. 이미 벤치마크 사이트인 GeekBench를 통해 한 차례 벤치마크 정보가 유출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GFXBench를 통해 다시 한 번 벤치마크 정보가 유출된 것입니다.


Essential FIH-PM1 GeekBench 벤치마크 정보

이번 벤치마크 정보 유출을 통해 에센셜사가 개발 중인 플래그쉽 스마트폰 스펙의 대략적인 윤곽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GFXBench를 통해 유출된 에센셜 스마트폰의 모델명은 Essential FIH-PM1이고, 유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Essential FIH-PM1 GFXBench 벤치마크 정보

•  OS   안드로이드 7.0 누가
•  CPU   퀄컴 스냅드래곤 835 - Octa core CPU @2.2GH
•  GPU   Qualcomm Adreno™ 540
•  Display   2560 x 1312
•  Memory   4GB RAM
•  Storage   10GB
•  후면카메라   12 MP(4160 x 3120), 4K 동영상 지원
•  전면카메라   7 MP(3840 x 2160), 4K 동영상 지원


Essential FIH-PM1 GFXBench 벤치마크 정보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 7.1.2 버전을 배포했는데요. 지난 GeekBench를 통한 유출과 비교했을 때 안드로이드 7.0 이후 추가적인 OS 버전 업그레이드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개발 진행중이기 때문에 OS 버전은 추후 업그레이드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80 : 41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S8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18.5 : 9, LG G6 풀비젼 디스플레이의 경우 18 : 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저장용량의 경우 10GB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개발 중인 기기를 이용해 벤치마크 테스트를 수행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출시 될 제품은 경쟁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의 용량을 적용하겠죠. 

벤치마크를 통해 드러난 정보 외에도 베젤리스 디자인 적용, 애플의 3D 터치와 유사한 기능 적용, 일부 모듈 기능 적용 등 몇몇 루머가 더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추가적인 유출이 있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에센셜의 등장은 모바일 시장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중국 제조사의 상승세가 가파르지만 특허 등 넘어야 할 산이 많아 사실상 세계 시장을 삼성과 애플이 양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같은 시장의 단순화는 다양성을 헤치고, 제품 혁신의 원동력을 상실하게 만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제조사의 등장은 항상 반가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특히 기술을 선도할 플래그쉽 라인업의 등장은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의 픽셀폰이나 에센셜의 새로운 휴대폰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아버지인 앤디 루빈이 개발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해서 스마트폰 시장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앞으로 지켜봐야 겠습니다.

관련글)
앤디 루빈이 설립한 에센셜 사의 첫번째 스마트폰 티저 이미지 공개!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