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8의 새로운 컨셉 디자인입니다.

by in사하라 2017. 1. 30.
300x250

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8의
새로운 컨셉 디자인입니다.

Concept by Iskander Utebayev

올해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해 출시될 아이폰8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이폰7이 출시된지 겨우 3개월이 지났는데요. 출시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벌써부터 수많은 루머가 양산되며 10주년을 기념할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관심은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컨셉 디자인만 보더라도 알 수 있는데요. 디자이너들이 차세대 아이폰의 루머를 종합해 벌써부터 컨셉 디자인을 만들어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컨셉 디자인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투브 채널인 CiP(ConceoptsiPhone)에는 10주년 기념 아이폰 컨셉 영상이 벌써부터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투브 CiP 채널에 업로드 된 컨셉 영상 중 가장 최근에 업로드 되었고, 또 상당히 흥미로웠던 컨셉 디자인을 간단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해당 영상을 제작한 디자이너는 '이스칸더 우예바예보(Iskander Utebayev)' 입니다.


10주년 기념 iPhone8의 컨셉 디자인

이번에 공개된 컨셉 디자인은 그 완성도가 상당히 높아 보이는데요. 기존 아이폰7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각종 루머들을 잘 녹여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올스크린 적용을 위해 홈버튼이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배치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는데, 이런 부분은 반영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컨셉 디자인에서는 디스플레이 하단에 홈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애플 로고 안에 배치된 후면 카메라

아이폰8의 컨셉 디자인 중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상에 유독 눈이 간 이유는 다름 아닌 후면 카메라의 위치 때문입니다. 언뜻 보면 카메라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애플 로고 안에 카메라가 숨어 있습니다.

아이폰을 비롯한 수많은 폰들이 고성능의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카툭튀' 형태로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카툭튀는 디자인 적으로도 편의성 면에서도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새로운 컨셉 디자인은 이러한 카툭튀를 없애고 심지어 카메라를 애플 로고 안에 배치해서 굉장히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카툭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기술적 한계를 극복해야겠지만 언젠가는 카툭튀 없는 아이폰도 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애플 로고 안에 배치된 후면 카메라

컨셉 이미지는 그저 루머를 종합한 결과물일 뿐입니다. 결국은 출시가 되거나 혹은 운 좋게 실물 디자인이 유출되어야 아이폰8의 디자인을 살펴 볼 수 있겠죠. 아이폰8의 출시까지는 아직 오랜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10주년을 기념해 출시되는 만큼 관심과 궁금증이 매우 높은데요. 컨셉 디자인들은 이러한 갈증을 해갈하는 데에 그나마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유투브 영상을 한 번 직접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 유투브 원본 동영상 페이지

관련글)
아이폰 10주년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듀얼카메라 장착한 5인치 아이폰7S 출시 루머가 있습니다!
10주년 기념 아이폰8에 유리 판넬과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 적용한다!
아이폰8 방수 방진 등급 IP68로 강화한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