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삼성전자

삼성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안드로이드 7.0 누가 공식 배포 시작!

by in사하라 2017. 1. 13.
300x250

삼성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공식 배포 시작!
베타 버전 사용자 먼저, 일반 사용자는 곧!

삼성전자 관련 루머와 최근 소식을 전하는 샘모바일에 따르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공식 버전이 배포 되었습니다. 당초 삼성전자가 갤럭시7 시리즈에 안드로이드 7.0, 7.1 버전을 스킵하고 7.1.1 버전을 바로 적용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배포된 버전은 7.1.1 버전이 아닌 7.0 버전이라고 합니다.

금일 업데이트는 베타 버전을 올린 사용자들에게 우선적으로 배포가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배포된 공식 버전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업데이트와 동일한 버전입니다. 베타 버전 업데이트를 수행한 사용자들에게 일종의 특혜를 제공한 셈 인데요.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이내 공식 버전 업데이트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업데이트 파일의 사이즈는 215MB입니다.

가장 최근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공식 버전이 다가올 1월 7일 배포될 것으로 알려졌었는데요. 이보다 5일이나 빠르게 공식 버전이 배포가 되었습니다. 물론 유출된 날짜가 베타 버전 사용자들에게 배포되는 날짜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일자를 공지한 것일 가능성이 있고, 혹은 그저 루머일 뿐이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내용이 맞다면 베타 버전을 올리지 않은 사용자들은 1월 17일까지 기다리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예상일 뿐이고, 확실한 사실은 누가 최종 버전이 베타 사용자들에게 배포가 된 만큼 그리 오래지 않아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배포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사진출처| 샘모바일

샘모바일의 배포 관련 기사에는 누가 공식 버전을 이미 적용한 사용자들의 후기가 잇달아 올라오고 있는데요. 갤럭시S 시리즈 사용자 분들 중 베타 버전을 올리신 분들은 지금 바로 배포된 누가 최종 버전이 떴는지 확인해 보시고 적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타 버전을 아직 올리지 않으신 분들은 하루에 한 두번 정도 새로운 업데이트가 뜨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빠른 시일 내에 누가 최종 버전을 업데이트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