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삼성전자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안드로이드7 누가 업데이트는 과연 언제??

by in사하라 2016. 12. 12.
300x250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안드로이드7 누가 업데이트는 과연 언제??

최근 구글이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 7.1.1을 선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7.1.1은 새로운 이모티콘, 키보드에서 GIF 파일을 바로 보내기, 홈 화면 앱 단축키 추가 등 몇몇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홈 화면의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메뉴가 표시되는 기능은 아이폰의 포스 터치를 연상시키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7 누가가 구글의 레퍼런스 폰을 시작으로 LG G5, V20에 적용 되었고, 소니와 화웨이도 뒤 이어 누가를 이미 몇몇 폰들에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 사용자 분들은 누가 업데이트 까지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7.0버전과 7.1 버전을 건너뛰고 바로 7.1.1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다른 제조사들이 안드로이드 누가를 적용해 새로운 폰을 출시하거나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삼성의 업데이트 일정이 너무 늦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삼성전자는 정확한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업데이트를 위해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만 알려져 있는데요. 이 테스트 종료 시점이 올해 말인 만큼 아마도 내년 초에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의 안드로이드 7.1.1 누가 업데이트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7 시리즈 사용자 분들은 아쉽지만 누가 업데이트까지는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누가 최신 버전인 7.1.1을 올리실 수 있을 것 같아 다행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