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스마트폰 이용한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방법

by in사하라 2014. 6. 12.
300x250

스마트폰 이용한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열람 방법

인터넷 등기소 앱 이용해 빠르고 편하게 등기부등본 확인하자!

 

부동산 거래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은 매물에 대한 권리 관계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건물에 혹은 토지에 대한 권리 관계를 명확히 파악하지 않은채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피해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동산에서도 전세 매매 거래시 참고할 수 있도록 등기부등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 계약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계속해서 매물의 권리 관계를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약 이후 임차인이 해당 매물을 담보로 대출 받거나 기타 채무 관계가 형성되는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등기부등본을 발급 받기 위해 매번 법원등기소를 방문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시켜주고자 등기부등본은 인터넷을 통한 발급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마저도 번거롭고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서 모바일을 통해서도 등기부등본을 발급 열람할 수 있도록 앱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스마트폰을 이용해 등기부등본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등기부등본 확인을 위해 필요한 어플은 바로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어플입니다. 해당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능합니다. 혹은 아래의 경로로 이동해 바로 플레이 스토어의 인터넷 등기소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플레이 스토어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다운로드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어플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부동산 등기부 등본의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부동산 등기부등본 발급 및 열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점점 더 스마트폰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일들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등기부등본도 번거롭게 법원 등기소 찾지 마시고 인터넷 등기소 서비스를 이용해 빠르고 쉽게 등기부등본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