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부재자 투표 폐지에 따른 6.4 지방 선거 사전 투표 방법과 위치는?

by in사하라 2014. 5. 16.
300x250

제 6회 전국지방선거 사전투표 정보

부재자 투표 폐지에 따른 6.4 지방 선거 사전 투표 방법과 위치는?

 

 

6.4 지방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지방 선거는 6월 4일 전국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선거는 그간의 다양한 정치적 사회적 이슈들로 인해 대중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4일 지방 선거와 6일 현충일이 징검다리 휴무로 6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의 긴 연휴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휴는 투표율에 분명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연휴의 시작인 4일 아침 투표 후 연휴를 즐기시면 가장 좋겠지만 일정과 계획에 따라 투표가 어려우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긴 연휴를 즐기면서도 우리의 권리인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바로 '사전 투표'입니다.

 

기존에 시행되던 부재자 투표는 부재자 투표 일자에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 위해 미리 부재자 등록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재자 투표 제도는 올해 폐지 되었습니다. 대신 이번 지방 선거부터는 부재자 투표를 대신해 사전 투표제가 시행됩니다. 사전 투표제는 투표일에 부득이하게 투표가 불가능한 경우 사전 투표일에 미리 사전 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입니다. 사전 투표는 기존의 부재자 투표와 달리 사전에 부재자  등록을 할 필요가 없으며 신분증만을 지참한 채 사전 투표소를 방문하면 우리의 소중한 권리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 일자 및 장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4년 6.4 지방선거 사전 투표

 

• 일자 : 2014년 5월 30일(금) ~ 31일(토) 2일간

• 투표 가능 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 장소 : [링크] 사전 투표소 검색하기

 

 

6월초 지방선거와 현충일에 따른 연휴로 많은 계획등 세우고 계실 것 같습니다. 여행 등 연휴 일정 때문에 투표가 불가능한 상황이시라면 5월 30일, 31일 이틀간의 사전 투표일에 먼저 사전 투표소를 찾으시면 소중한 한표 우리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사전 투표소를 미리 확인하시고 꼭 소중한 한표를 가치있게 행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