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RGB 색상표와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

by in사하라 2012. 3. 3.
300x250
RGB 색상표
블로그 할 때 꼭 필요한 RGB 색상표,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


블로그를 하다보면 RGB색상코드 값을 알고 싶은 경우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색을 찾기위해 RGB 색상표가 필요하죠. 그리고 어떤 이미지나 서식이 어떤 색인지, RGB코드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 포스팅 할 때 감각이나 실력은 미흡하지만 작성하는 글의 레이아웃이나 색깔도 중요시하기 때문에 이런 색상에 대한 정보는 포스팅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좋아하는 색의 RGB색상코드를 따로 기억하거나 저장해두고 있지만 확인하고 찾아봐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블로그에 RGB 색상표와 제가 사용하는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을 올려 공유드릴까 합니다.

[ 제가 사용하는 RGB 색상표 ]


RGB 색상표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RGB 색상표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종류의 색상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색상표를 이용하셔도 좋지만 각자 취향에 맞는 색깔이 포진해있는 RGB 색상표를 찾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표 다음으로 공유드릴 자료는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입니다.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 ColorManager


오늘 소개드릴 RGB색상 추출 프로그램ColorManager입니다.
좌측에 있는 이미지는 ColorManager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마우스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해당 마우스 커서 위치의 색상이 RGB컬러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좌측 이미지에서는 RGB(255, 255, 255)의 형식으로 출력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아래 코드 형식을 지정해 티스토리에서 HTML 코드를 수정할 때 사용되는 형식인 HEX형식 즉, #FFFFFF의 형식으로 추출해 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크기가 120KB 밖에 되지 않아 무겁지 않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상당히 오래 전에 다운 받아 뒀던 RGB 색상 추출 프로그램인데요.
지금은 정확한 출처가 기억나지 않네요. 프로그램 하단에 gallerymania.co.kr로 주소가 적혀있는데 현재는 접속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여튼 제 생각에는 사용에 큰 지장은 없을 것 같고, 저 또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도 필요할 때 확인하고 다운 받기 편하도록 RGB 색상표와 RGB코드 추출 프로그램을 공유해 봤습니다. 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색상표와 추출 프로그램 활용해서 예쁘게 포스팅하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