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유부남의 놀이터 김포공항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소니 체험존 방문기

새로 출시된 카메라, 액션캠, 플래그쉽 스마트폰, 콘솔 게임기와 새로운 프로세서를 달고 나온 노트북 그리고 수많은 음향기기들... 남자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단어들입니다.

IT 기기가 남자들만의 전유물은 아니지만, 유독 남자들이 좋아한다는 사실을 부정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런 남자들에게 각종 기기들이 모여있는 전자제품 쇼핑몰은 그야말로 놀이터나 다름 없습니다. 이 놀이터에는 수많은 장난감이 한데 모여 있어 한 번 방문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게 됩니다.

전자제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보통 자신만의 놀이터 한 군데 정도는 있기 마련인데요. 제 경우에는 자주 방문하는 놀이터가 두 세군데 정도 됩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 자주 찾던 놀이터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 놀이터는 김포공항 인근 롯데몰에 위치한 하이마트입니다. 김포공항 롯데몰은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그리고 오늘 소개해 드릴 하이마트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 볼 수 있는 복합 쇼핑 공간입니다.

롯데몰은 보통 집에서 밥 해먹기 귀찮을 때 외식하러, 극장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백화점 방문이나 마트에서 장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편인데요. 이렇게 롯데몰에 갈 때마다 아내는 전자제품 좋아하는 저를 위해 한 바퀴 둘러 볼 수 있도록 하이마트에 저를 풀어놔 줍니다. 그럼 저는 마치 집 안에만 있던 강아지가 오랜만에 산책나온 것 마냥 하이마트 안을 이리저리 휘젓고 다니기 시작하죠. 딱히 뭘 구매하지 않더라도 새로나온 기기들을 만져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은 항상 즐겁습니다. 어찌나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지 모릅니다.

최근 제 놀이터인 김포공항 하이마트 매장에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하이마트 매장 내에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이 들어섰습니다. 매장 자체가 상당히 넓은 편인데, 그 매장 중앙에 제법 큰 규모로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기존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카메라를 만나볼 수 있었지만 이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이 들어 서면서 평소 보기 어려웠던 브랜드의 제품들까지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카메라 전문관 내부에는 소니, 캐논, 니콘 등 주요 제조사의 고급 기종들 뿐만 아니라 중대형 카메라의 명가 '핫셀블라드(Hasselblad)'와 카메라 기변의 종착지인 '라이카(Leica)' 제품들까지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한 눈에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카메라와 렌즈들이 모여있어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천국과 같은 곳이었습니다.

'연정훈 카메라'로 유명한 핫셀블라드의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본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연정훈은 H5D-200MS 모델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 가격이 6천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H6D 모델과 뉴스에서 출시 소식만 들었던 '세계 최초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인 핫셀블라드 X1D의 실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바디 가격만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제품들입니다.

라이카 제품들도 장식장 안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습니다. 직원에게 요청하면 핫셀블라드와 라이카 제품들도 꺼내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반도 카메라나 해당 브랜드 매장에 방문하면 핫셀블라드나 라이카 제품들을 충분히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당장 구매하기 어려운 과분한 제품이라는 생각 때문인지 항상 방문하기 부담스러운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는데요.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은 하이마트 안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담감이 전혀 없었습니다.

핫셀블라드와 라이카로 이야기를 시작했지만 사실 오늘 김포공항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찾은 이유는 '소니 카메라 체험존'을 방문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최근 카메라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브랜드를 꼽자면 단연 소니가 압도적입니다. 미러리스 제품군의 우수한 성능과 탄탄한 라인업을 기반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카메라 체험관의 전반적인 모습을 살펴 본 후 소니의 카메라 제품 하나하나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공항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소니 체험존의 모습입니다. 소니 체험존은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전체 면적의 1/4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똑딱이부터 풀프레임 미러리스, 각종 렌즈와 액션캠까지 소니카메라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존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의 소니 체험존은 상당히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제품을 찾아보기 편하도록 제품군 별로 카메라를 잘 진열해둔 덕분에 원하는 기기를 찾아보기 편했고, 제품 외에 볼거리 또한 상당히 많았습니다. 다양한 사진 작품들이 벽면에 전시되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김포공항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소니 체험존에 전시된 제품들을 하나하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당히 많은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처음에는 어떤 제품부터 봐야할지 상당히 혼란스러웠는데요. 아무래도 보다보니 자연스레 주요 제품군의 최신 모델을 살펴보게 되더군요. 결국 집중적으로 4-5가지 모델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소니 카메라는 크게 구분하면 두가지 시리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렌즈 교환이 가능한 a(알파) 시리즈와 렌즈 교환이 불가능한 RX 시리즈로 나뉩니다. 카메라 시장에서 소니의 인기는 a 시리즈 그중에서도 E-마운트 기종이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 시리즈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a7 시리즈는 DSLR 시장을 잠식하며 카메라 시장 점유율을 끊임없이 높여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주변에도 캐논이나 니콘 DSLR을 사용하다가 a7 시리즈로 기변한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캐논 보급기를 사용하고 있는 저도 기회와 여유만 있다면 풀프레임 미러리스인 a7으로 넘어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카메라 시장을 뜨겁게 달군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제품들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살펴볼 카메라는 a7m2입니다. a7m2는 2014년 12월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출시된지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찾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모델이 여럿 출시 되면서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대가 형성되었습니다.

2430만 화소 Exmor CMOS 센서와 비온즈X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5축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해 강력한 손떨림 방지를 제공합니다. 화소수는 2430만 화소로 a7r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화소수가 다소 떨어지는 모델입니다.

다음은 a7r2입니다. a7r2는 2015년에 출시된 모델로 a7m2 대비 고화소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입니다. 하이마트에서 a7r2의 실물 사진도 찍어왔는데 실수로 사진을 삭제하는 바람에 소니홈페이지에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최근 a7r3가 출시되면서 다양한 런칭 행사들이 있었는데요. 아마 소니 카메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미 런칭 행사에서 a7r3를 만져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예약 구매하신 분들의 개봉기도 슬슬 인터넷에 올라오기 시작하더군요. 방문하면서 은근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에 a7r3가 전시되어 있기를 기대했는데, 역시 아직은 이른감이 있었나 봅니다. 직원분께 문의 드리니 아직 입고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타이밍이 잘 맞아서 a7r3를 볼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대신 이전 기종인 a7r2를 살펴 봤습니다.

a7r2의 가장 큰 특징은 최초로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화소수는 4240만 화소로 고화질의 결과물을 보장합니다. a7m2에 적용됬던 5축 손떨림 방지도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a9과 a7m3가 최근 출시되면서 가격이 다소 떨어져 많은 분들이 눈독 들이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음은 a9입니다. 지난 6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가장 최근에 출시된 a7r3 바로 전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2420만 화소의 Exmor RS CMOS 센서와 비온즈X 프로세서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메모리가 내장된 센서 덕분에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됐습니다. a9은 a7 시리즈 대비 강력한 연사 기능과 신속하고 정확한 AF를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RAW 파일로 초당 20연사가 가능합니다. 움직이는 피사체가 많은 동적인 환경에서 최대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바디입니다.

a6500은 소니 크롭 미러리스 모델 중 가장 상위 기종의 제품입니다. APS-C 타입 Exmor CMOS 센서와 비온즈X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화소수는 2420만 입니다. 내장형 5축 손떨림 보정을 지원하고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a 시리즈는 여기까지 살펴보고, RX 시리즈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험존에 '소니 RX ZONE'이라고 따로 표시를 해두었네요. 소니 체험존에서 이 표시를 기준으로 좌측은 a 시리즈, 오른편은 RX 시리즈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지난 10월 rx10m4가 출시됐습니다. 아쉽게도 rx10m4는 전시되어 있지 않아 rx10m3를 살펴 보고 왔습니다. rx10m3는 2016년 7월 출시된 제품으로 F2.4-4 24-600mm 줌렌즈가 적용된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24-600mm 줌렌즈를 이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전천후 촬영이 가능합니다. 렌즈를 들고 다니고, 교환하는 일이 번거롭다 느끼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다음은 rx100m5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놀라운 성능을 갖춘 녀석입니다. 예전에 아내와 함께 사진을 찍어볼 심산으로 아내에게 소니 nex-5t를 선물했었는데요. nex-5t에서 아쉬움을 느낄 때마다 항상 눈에 밟히던 카메라가 바로 rx100입니다. nex-5t 정도면 충분히 작은 바디라고 생각을 했지만 막상 아내의 생각은 다르더군요. 들고 다니기 번거로워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rx100을 구매했다면 상황이 다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별도의 렌즈를 구입할 필요가 없고,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은 크기에 무게도 가벼워서 잘들고 다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소니의 이미지 센싱 기술과 ZEISS 렌즈가 어떤 환경에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 뽑아주니 여전히 탐나는 제품입니다.

지난 10월 rx10m4와 함께 출시된 rx0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100프로 액션캠인데, 소니 카메라 홈페이지를 보면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1인치 센서가 탑재됐으며, F4.0 조리개의 ZEISS 24mm 렌즈를 적용했습니다. 기존 액션캠에서 보이던 왜곡현상이 없다고 합니다. IP68 수준의 방진 방수를 지원합니다.

한쪽에 액션캠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고프로가 액션캠의 대명사로 자리를 잡으면서 제조사들이 앞다투어 고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의 액션캠을 만들다 보니 시중에 비슷한 제품들이 많이 등장했었는데요. 소니는 전혀 다른 디자인의 액션캠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에는 소니 액션캠과 함께 다양한 액세사리가 전시되어 있으니 함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액션캠 뿐만 아니라 고프로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존에서 제품을 만져보고 체험해 보면서 자신에게 더 맞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고민해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 놀이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포스팅을 통해 김포공항 하이마트 내에 위치한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살펴 봤습니다. 특히 오늘은 소니 체험존을 중점적으로 둘러 봤는데요. 아쉽게도 최근에 출시된 몇몇 제품들이 아직 입고되지 않아 살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다시 한 번 방문해 볼 계획입니다. 특히 a7r3는 꼭 한 번 직접 만져보고 싶네요. 못 먹는 떡 찔러 보기라도 해야지 않겠습니까!?

이번 소니 체험존 방문을 통해 한 자리에 소니의 다양한 카메라들을 모아 놓고 살펴보니 카메라와 렌즈 라인업이 생각보다 훨씬 탄탄하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빠른 주기로 신규 모델을 출시하고 있고, 지지부진한 업그레이드 양상을 보이는 여느 제조사들과는 달리 출시 때마다 납득할만한 수준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는 소니인 만큼 앞으로 라입업이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합 쇼핑공간인 김포 롯데몰에 방문할 일이 있으시다면, 평소 카메라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혹은 연정훈 카메라가 궁금하시다면 김포 하이마트 내에 위치한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방문을 추천해 드립니다. 소니, 캐논, 니콘, 파나소닉, 핫셀블라드, 라이카 등 수많은 브랜드의 카메라를 만나보고 비교할 수 있으니 카메라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께도 좋은 경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김포공항 롯데몰 하이마트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주소  서울 강서구 방화동886 롯데몰
전화  02-2667-0070
영업시간  월~일요일,공휴일 10:00 ~ 22:00
주차 
- 김포공항 롯데몰에 주차. 처음 30분 무료, 이후 30분당 주차비 1,000원
- 롯데몰 내 매장에서 물품 구매시 1만원-1시간, 3만원-2시간, 5만원-3시간 무료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서구 방화동 886 | 롯데하이마트 김포공항롯데마트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