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소니

소니 엑스페리아 Z5, Z3+, Z4 태블릿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32.3.A.0.376)가 배포됐습니다.

by in사하라 2017. 2. 10.
300x250

소니 엑스페리아 Z5, Z3+, Z4 태블릿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32.3.A.0.376)가
배포됐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 모델의 출시는 사용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이벤트입니다. 사용자는 새로운 폰이 어떤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는지 또 어떤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는지, 내가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폰인지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그렇다면 이미 구매해 사용하는 입장에서 가장 기대하고 기다리는 이벤트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OS 버전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OS 버전 업데이트는 추가된 기능과 업그레이드 된 UI로 인해 잠시나마 새로운 폰을 구매한 것과 같은 느낌을 선사하는 굉장히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기존 구매자들은 OS 업데이트를 손꼽아 기다립니다. 이런 OS 버전 업데이트를 꾸준히 지원하는지 여부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하죠.

최근 삼성전자가 꾸준히 기존 제품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를 배포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업데이트 예정인 제품의 목록은 이전 포스팅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누가 업데이트와 관련해 삼성전자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근황으로 봤을 때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를 위해 가장 열일하고 있는 제조사는 아마 소니가 아닐까 싶습니다. 소니가 계속해서 기존 모델의 안드로이드 7.0 누가의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소니 모바일 관련 소식을 전하는 엑스페리아 블로그는 몇몇 기존 모델의 추가적인 누가 업데이트가 시작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엑스페리아 XZ와 X 퍼포먼스의 누가 업데이트를 배포한 이후 엑스페리아 X와 X 컴팩트의 누가 업데이트를 지원한 소니가 또 다시 다수의 모델의 누가 업데이트를 OTA 방식으로 배포한 것입니다. 이번에 배포된 모델은 엑스페리아 Z5, 엑스페리아 Z3+ 그리고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입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는 OTA 방식으로 배포했으며 빌드 넘버는 32.3.A.0.376이라고 합니다. 모델과 지역에 따라 배포 시작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기기 사용자 분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통해 업데이트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누가 업데이트가 배포된 모델들은 사실 지난 달에 이미 배포가 됐었는데요. 필드에서 배터리 과소모 현상, 써드파티 앱을 이용한 오디오 재생 오류 등 몇몇 사용상 이슈가 발생하면서 사용자들의 컴플레인이 이어졌고, 소니는 이에 재빠르게 배포한 업데이트를 취소하고 이슈 해결에 돌입했습니다. 결국 이슈를 해결했는지 이렇게 엑스페리아 Z5, Z3+, Z4 태블릿의 안드로이드 7.0 누가의 배포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비록 최초 배포 후 오류가 발생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지만 이런식의 신속한 대응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소니 모바일이 신규 모델 개발과 기존 모델의 OS 업데이트 지원까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성과 달성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 노력에 비해 실적이 굉장히 아쉬운 상황입니다. 스마트폰 출하량과 매출이 크게 하락하며 위기설이 또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소니의 스마트폰 시장 철수설까지 불거지며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궁금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선은 다가올 MWC에서 공개할 신규 모델이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소니 엑스페리아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지원 기기 목록
소니 엑스페리아 XZ(F8331) 안드로이드 7.0(Nougat) 업데이트 안내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