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프레젠테이션,화술 정보

슬라이드 디자인 성공의 결정적 요소 컬러 배색과 배색표 참고 사이트

by in사하라 2014. 4. 22.
300x250

슬라이드 디자인 성공의 결정적 요소 컬러 배색과 배색표 참고 사이트

COLORCOMBOS.com

슬라이드 디자인의 성공은 컬러 배색에서 결정된다!

 

 

좋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요소들 중 '배색'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합니다.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저의 미술 성적은 그리 나쁘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나름 미술 시간을 기다리기도 했죠. 그저 국영수 수업 시간이 싫어 상대적으로 미술 시간이 기다려졌는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미술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특히 회화 수업 중 스케치를 가장 좋아했는데, 선생님께 칭찬도 종종 받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써 그린 스케치 위에 색을 입히면 선생님의 평가는 가혹해졌고 칭찬과 가혹한 평가 사이에서 저는 그저 아리송할 따름이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문제는 배색이었던 것 같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구성하는데 있어 배색이 중요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중요도가 높은만큼 당연히 그 결정은 매우 어렵습니다. 저같이 디자인 감각이 부족한 사람에게 배색은 쥐약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배포한 무료 파워포인트 템플릿만 보더라도 제가 배색에 얼마나 취약한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무료로 배포했던 PPT 템플릿들 입니다.

 

 

위 템플릿들을 쭈욱 훑어 보면 제가 얼마나 단순하고 평범한 혹은 조악한 배색을 사용해 템플릿을 구성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흰색과 검정색의 배경색이 주를 이루는데 이는 제가 배색에 자신 없어 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흰색과 검정색은 다양한 색상과도 쉽게 어울리고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배경색으로 선택한 것이죠.

 

그런데 최근 우연찮게 한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슬라이드의 배색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입니다. 그간 배색표를 종종 찾아보기도 했지만 자료들이 웹상에 분산되어 있어 참고하기가 귀찮고 어려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컬러콤보스(Colorcombos)에는 수많은 배색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배색과 관련한 다양한 툴을 웹상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직접 어떤 색상들이 서로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컬러콤보스(Colorcombos.com)의 메인 페이지

 

컬러콤보스에는 수많은 컬러 배색 자료가 제공된다.

컬러콤보스에서 제공하는 배색표를 참고해 활용해 보자.

 

컬러콤보스에서는 웹에서 제공하는 배색표 외에도

직접 색을 지정해 배색을 확인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Color Tools' 메뉴에서 제공된다.

 

컬러콤보스에서 제공하는 툴은 총 4가지로

단순 배색을 확인할 수 있는 툴 외에도 폰트와 색을 배색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배색은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감각이 부족한 사람은 배색을 참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감각이 부족한 제게도 배색을 참고할 수 있는 무엇인가가 굉장히 필요했습니다. 이런 제게 컬러콤보스는 가뭄의 단비처럼 느껴지네요. 다음 템플릿을 제작할 때에는 컬러콤보스의 배색표들을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다양한 배색표를 확인할 수 있는 컬러콤보스(COLORCOMBOS)

 

[링크] 컬러콤보스 방문해 보기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