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프레젠테이션,화술 정보

직접 제작을 위한 파워포인트 템플릿 사이즈, PPT 배경 크기

by in사하라 2014. 3. 6.
300x250

직접 제작을 위해 알아야 하는 파워포인트 템플릿 사이즈,

PPT 배경 크기

템플릿 직접 제작을 위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PPT 배경 크기를 알아보자!

 

 

직접 제작한 템플릿을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지만 사실 템플릿은 프레젠테이션의 주제에 따라 디자인 되어야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인터넷에서 배포되는 무료 PPT 테마를 다운 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직접 템플릿을 제작해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PPT 배경을 만들 때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사항, 간단한 팁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PPT 배경을 직접 제작할 때 알아야 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또 중요한 내용은 바로 PPT 배경의 크기입니다. 파워포인트가 지원하는 슬라이드의 사이즈는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이 슬라이드의 크기를 알고 그에 맞춰 PPT 배경을 제작해야만 슬라이드에 정확히 맞는 배경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PPT 배경을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PT 배경의 크기를 알아보자! 

프레젠테이션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4:3 비율 슬라이드의 크기는 960 x 720(pixels)입니다. 따라서 PPT 배경 및 테마를 직접 작성할 때 이 크기대로 작성하게 되면 슬라이드의 배경으로 적용했을 때 비율이 깨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포토샵을 이용해 배경을 제작하는 경우 해상도(Resolution) 또한 지정해 줘야하는데, 보통 96 혹은 72(pixel/inch)로 지정합니다.

 

 

PPT 배경 크기 정리

• 가로 사이즈(Width) : 960 (pixel)

• 세로 사이즈(Height) : 720 (pixel)

• 해상도(Resolution) : 96 or 72 (pixels/inch)

 


 

PPT 템플릿을 제작해 포스팅 해왔지만 그외의 프레젠테이션 카테고리에 글을 작성한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파워포인트 테마와 더불어 실용적인 팁이나 이론등에 대한 내용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