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SNS

개방형 SNS에 피로를 느낀다면,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by in사하라 2014. 2. 13.
300x250

개방형 SNS에 피로를 느낀다면,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모바일 페이스북 탈퇴 방법 따라하기

 

 

페이스북, 트위터는 대표적인 개방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기능들을 개발, 제공해 사용자들을 끌어들였고 최근 그 가입자 수가 12억명을 넘는 등 SNS 중 가장 큰 영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은 성공적으로 나스닥에 상장 되었고, 상장 후 2년이 채 지나지 않아 대형주 지수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에 편입되면서 그 위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수치적인 기세에도 불구하고 최근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들여다보면 제법 흥미로운 점들이 발견됩니다. 일단 예전에 비해 페이스북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번 글은 올리는 사람들만 계속 올리고 수많은 광고와 의미 없는 유머, 동영상으로 도배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분명 초창기 페이스북에 비해 실사용자가 줄어든 것은 물론이고 그나마도 광고로 도배되어 지저분해졌습니다.

 

 

이런 현상의 원인은 유저들의 개방형 SNS에서 폐쇄형 SNS로의 이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개방형 SNS를 통해 전달되는 무수히 많고 의미없는 정보에 피로를 느낀 유저들이 페이스북을 이탈해 카카오스토리 등의 폐쇄형 SNS로 이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이런 이동을 넘어 SNS 자체를 탈퇴하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딱히 이용하지도 않는 페이스북 계정을 유지할 필요가 있을까?하는 생각에서 최근 페이스북을 탈퇴했습니다. 가입 후 그저 몇차례 '눈팅'을 한게 전부일 정도로 이용이 활발하지 않았고, 단발성 메시지에 불과한 페이스북이 무의미하게 느껴졌습니다. 때문에 페이스북을 탈퇴했는데 막상 페이스북의 탈퇴 및 계정 삭제 메뉴가 생각보다 숨어 있어서 못찾으시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합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탈퇴 방법

 

 

①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세요.

 

 

② 페이스북 메인 화면의 좌측 상단 메뉴를 선택하세요.

 

 

 

③ 표시된 메뉴를 스크롤해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④ 하단의 항목 중 '고객 센터'를 선택합니다.

 

 

 

⑤ 항목 중 하단의'계정 편집하기'를 선택합니다.

 

 

⑥ 항목 중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를 선택합니다.

 

 

⑦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항목을 선택합니다.

 

 

⑧ 내용 중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⑨ 계정 삭제 확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⑩ 텍스트 박스에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제출합니다.

 

 

⑪ 계정이 삭제 되었다고 표시됩니다.

 

⑫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이탈했지만 그래도 페이스북은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여전히 많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고, 다양한 게임 등의 서비스가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 세계의 수많은 유저들이 여전히 페이스북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다른 SNS가 부각되지 않는한 페이스북은 당분간 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뜩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인생에는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 차라리 독서를 하기를 바란다."라고 이야기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감독이었던 알렉스 퍼거슨의 말이 떠오르는군요. 페이스북에서 쏟아지는 무의미한 정보들에 피로감을 느끼고 그 안에서의 형식적인 인간 관계에 혐오감을 느낀다면, 모바일 세상에서 벗어나 지금 바로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한 마디 친근한 말을 건네 보는 것은 어떨까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