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마이크로소프트

MS '서피스 프로' 북미 2월 9일 출시 확정

by in사하라 2013. 1. 24.
300x250

MS '서피스 프로' 북미 2월 9일 출시 확정

MS의 최신 OS 윈도우즈8 탑재한 서피스 프로 출격 준비

 

 

 

윈도우즈8이 출시된지도 제법 시간이 흘렀습니다. 윈도우즈8의 출시로 얼어 붙은 PC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여전히 PC 시장은 빙하기를 겪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MS(Microsoft)가 침체된 PC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윈도우즈8 태블릿 PC의 대대적인 보급을 위해 서피스 프로(Surface with Windows 8 Pro)를 다가올 2월 9일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MS는 지난 10월 26일 윈도우즈 RT를 탑재한 서피스 RT를 출시했지만 다소 부진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서피스 RT의 판매량은 MS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당초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 이유는 ARM 칩셋의 탑재로 기존 윈도우즈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없는 서피스 RT 보다는 윈도우즈8을 탑재해 기존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서피스 프로를 기다리는 대기 수요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서피스 RT를 구매할 수 있는 경로가 MS의 온라인 스토어와 미국-캐나다에 위치한 65개 리테일 스토어로 한정되어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여기에 서피스 RT는 이미 출시된 다양한 태블릿PC와 시장을 공유해야 하는 실정으로 수요가 한정적이었다는 점 등 복합적인 이유로 부진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MS의 서피스 프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이번 출시 또한 북미 시장(미국, 캐나다)으로 한정적이며 이미 삼성전자의 아티브 프로와 LG 전자의 탭북 등 다양한 윈도우즈8 탑재 디바이스가 이미 시장에 출시된 상황으로 성공 여부는 출시 이후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도 다양한 사용자가 서피스 프로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출시 일정은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피스 프로와 관련한 상세한 스펙 및 외관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피스 프로 세부 스펙

 

모델 및 가격

64GB 모델 : 899 달러(96만원) / 128GB 모델 : 999달러(107만원)

OS

Windows 8

서피스 RT에 적용된 Windows RT와 달리 기존 윈도우즈 어플리케이션 구동 가능

디스플레이

10.6인치 ClearType Full HD Display

1920 x 1080

16:9 와이드 스크린

10-point 멀티 터치

무게

903g

두께

13.5mm

CPU

인텔 3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아이비브릿지)

메모리 4GB RAM
무선 네트워크

Wi-Fi(802.11a/b/g/n)

Bluetooth 4.0

배터리

42 W-h

지원 포트

USB 3.0

micro SDXC card slot

Headset Jack

Mini Display Port

Cover Port

전자펜

지원(포함)

 

 

서피스 프로 외관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