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중고차 매매할때 자동차사고이력조회는 필수

by in사하라 2012. 3. 22.
300x250
중고차 사기 전 자동차 사고 이력조회는 필수!!
중고차 의심스럽다면 카히스토리에서 자동차 사고 이력조회 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 요즘 자동차에 관심이 정말 많습니다.
뭐 부족한 살림에, 거기다 처음으로 관심을 갖게 된 차다보니깐 중고차에도 관심이 가게 되더군요. 그런데 가격적인 면에서 장점이 있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신차를 구매할 때보다 생각하고 알아봐야 할 부분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중고차는 아무래도 다른 사람이 타던 차다보니 사고 전력이 있는 경우가 있더군요. 수리를 해서 정상적으로 운행에는 문제가 없을지지 모르지만 아무래도 사고 전력이 있는 차는 문제가 생길 확률이 더 높은 것을 부정할 수는 없죠. 그래서 중고차를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할 것들 중 사고 이력 확인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고 이력은 확인해 보지 않으면 종종 판매자가 숨기거나 속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사고 이력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아마 중고차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자동차 사고 이력조회 서비스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라는 사이트입니다.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입니다.
사실 개인 자동차의 사고 이력을 알기란 좀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자동차 보험이 있어서 사고 이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자동차 사고로 보험 처리를 한 이력은 보험개발원에서 관리하게 되죠. 보험개발원에서 관리하는 데이터 덕분에 그나마 보험처리를 한 사고 내역은 우리가 확인을 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보험처리 하지 않고 개인이 처리해 버린 사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히스토리는 IMF 이후 중고차 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중고차 거래시 사고차량을 무사고 차량으로 둔갑시키는 사례가 급증하자 보험개발원에서 2003년 4월부터 시작하게 된 서비스입니다.

카히스토리에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일반사양 : 제작사, 차명, 연식, 배기량, 최초보험가입일
     *  자동차용도이력 : 대여용(렌트카), 영업용, 관용 등 사용이력
     *  소유자변경이력 : 소유자 변경횟수
     *  차량번호변경이력 : 차량번호 변경횟수 (최초차량번호부터 현재번호까지)
     *  특수보험사고정보 : 침수, 도난, 전손처리 정보
     *  보험사고이력정보 : 내차처리정보, 타차처리정보, 타인재물가해정보

카히스토리는 무료가 아닌 유료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카히스토리에 가입 후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죠. 비록 유료 서비스지만 중고차 구매할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꼭 활용해 보셔야 할 서비스가 카히스토리입니다. 카히스토리에 가입 후 자동차 번호로 조회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제가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고이력정보 보고서 샘플


자동차 사고 이력조회 서비스 카히스토리
http://www.carhistory.or.kr/

차를 구매할 때, 특히 첫 차를 구매할때에는 중고차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도 최근 중고로 자신의 첫번째 차를 구입하신 분이 몇몇 있는데요. 곁에서 지켜보니 판매자자나 딜러를 너무 믿어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물론 정직하고 좋은 판매자와 딜러분들도 많습니다). 자신이 직접 눈으로 확인해서 최소한 보험처리한 이력이라도 알고 이에따른 합리적인 가격을 맞춰나가는 현명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으실 때 꼭 확인해 보셔야 할 자동차 사고 전력,
보험개발원의 자동차 사고 이력조회 서비스인 카히스토리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 매매 사이트 소개

오늘 소개해 드린 중고차 사고 이력조회 서비스인 카히스토리와 함께 괜찮은 중고차 매매 사이트가 있어 소개드려 봅니다. 직접 사이트에 매물을 올리고 확인할 수 있으며 중고차 가격 비교도 가능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입니다. 중고차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추천] 중고차 매매 사이트 카엔카 [구경하기] : 중고차 매물 등록과 검색이 가능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