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프레젠테이션,화술 정보

No.5)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SNOW

by in사하라 2012. 2. 29.
300x250
SNOW* 지식 포럼
http://www.snow.or.kr
세상의 모든 지식이 모여있다, SNOW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잡기 위해 찾아야 할 웹 사이트 5번째,
SNOW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관심을 갖고 보고 활용해왔던 프레젠테이션, 영어 공부를 위한 웹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기 시작한지 벌써 다섯번째네요. 그저 몇몇 사이트를 공유 차원에서 리뷰하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벌써 다섯번째 리뷰에 이르게 되었네요.

사실 인터넷을 통해서 전 세계의 웹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모든 사이트들이 사실 영어 공부를 위한 소중한 자료들입니다. 하지만 강연, 강의 등을 소재로 프레젠테이션과 영어까지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는 생각만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차곡차곡 제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았던 웹 사이트를 여러분들께 공유드리기로 결심했죠.

물론 이미 알고 계셨던 분들도 계실테고, 오히려 더 좋은 사이트를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어 공부에 열의를 올리고 계시지만 마땅한 공부 자료를 찾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웹 사이트는 SNOW입니다.
그동안 소개드린 사이트들은 모두 외국 사이트였습니다. 컨텐츠 뿐만 아니라 메뉴도 모두 영어로 이루어져있는 웹 사이트들 이었죠. 반면 오늘 소개드리는 SNOW는 대한민국의 웹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웹 사이트들 보다 그 활용도가 훨씬 높습니다.

SNOW 지식 포럼의 장점
①  오픈 지식 포럼
SNOW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는 오픈 지식 포럼입니다. 사용자는 SNOW에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좋은 컨텐츠를 직접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립트 작성 등에도 참여해 SNOW 지식 포럼의 발전에 직접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지식 포럼 자체에 대한 애정을 키우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②  동영상 컨텐츠 총 집합
SNOW에서는 인터넷 상에 지식이 포함된 모든 동영상 컨텐츠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바로 위에서 설명한 오픈 지식 포럼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죠. 그래서 SNOW에는 TED를 비롯한 유명 웹 사이트들의 컨텐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굳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닐 필요 없이 SNOW에서 상당수의 컨텐츠를 찾아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수많은 사이트들의 컨텐츠를 가져와 활용할 수 있는 이유는 SNOW가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해당 컨텐츠를 수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지식의 총체라 할 수 있습니다.

③  영문 스크립트와 한글 스크립트 지원
SNOW에서는 영문 스크립트 뿐만 아니라 한글 스크립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상 바로 아래에서 편리하게 스크립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D에서 한글 자막을 지원하지만 일부 컨텐츠에 대해서는 한글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영상들도 SNOW에 등록되어 있다면 스크립트를 찾아 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로 영문, 한글 스크립트도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작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TED의 자막이 특정인에 의해 작성된다면, SNOW의 스크립트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직접 작성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한국 강의
한국 대학의 강의 및 강연 또한 SNOW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단 프레젠테이션, 영어 공부라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SNOW의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수많은 컨텐츠와 특히 한국 강의, 강연은 지식을 쌓는데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가지 장점은 기본적으로 오픈 지식 포럼이라는 특성에 기반한 것들입니다.
오픈 지식 포럼은 마치 오픈 소스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있고, 사용자들이 공개된 코드를 사용하고 변형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이를 통해 더욱 완벽한 소프트웨어가 구축되어 가는 것입니다. 오픈 지식 포럼도 마찬가지로 인터넷 상의 자료를 사용자들이 직접 업로드하고 스크립트 제작등에 참여해 완벽한 지식의 저장소를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  SNOW 가이드 동영상



개인적으로 초반에는 TEDSNOW를 활용해 영어 공부를 하시고, 좀 익숙해지시면 ACADEMIC EARTH, Gel, Americanrhetoric을 활용하시면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실 것 같네요. 특히 SNOW는 그 활용도가 매우 높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SNOW의 좋은 점들을 잘 이해하고 위의 가이드 영상을 참고해 효과적으로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래 기획은 5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 마무리 하려고 했는데, 아직 더 알려드리고 싶은 몇몇 사이트가 있어서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싶다면 기획 리뷰를 당분간은 조금 더 이어갈 것 같습니다. 또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