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프레젠테이션,화술 정보

No.3)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고 싶다면, Americanrhetoric

by in사하라 2012. 2. 19.
300x250

Americanrhetoric
http://www.americanrhetoric.com/
유명 인사들의 연설을 보고 듣자!!


프레젠테이션과 영어를 한번에 잡기 위해 찾아야 할 웹 사이트 3번째,
Americanrhetoric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쨰로 소개해 드렸던 TED강연과 관련된 영상을 다룬 웹 사이트였고, 두번째로 소개해 드린 ACADEMIC EARTH가 명문 대학의 유명 강의 영상을 찾아 볼 수 있는 사이트였다면 세번째, 오늘 소개해 드릴 웹 사이트 Americanrhetoric연설과 관련된 웹 사이트입니다.



특히 Americanrhetoric에서는 수많은 유명 정치인들의 연설MP3 파일과 함께 스크립트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흔히 정치인들의 연설을 화술의 최고봉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유는 정치인들의 연설이 어떤 대상을 타겟으로 삼고 있는지를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치인들은 불특정 다수, 특히 국민이라는 큰 범주의 청중을 대상으로 연설을 해야합니다. 아시다시피 말을 할 때 그 대상의 특징이 명확하면 명확할수록, 타겟이 정확하게 지정이 되면 지정 될 수록 이야기를 풀어가기가 쉬워집니다. 그래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연설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란 정말 힘든 일입니다. 게다가 국민을 상대로 하는 연설은 누가 듣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쉬워야합니다. 그래서 정치인의 연설은 우리가 화술을 배우기에도, 우리같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이들이 영어를 공부하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뿐만 아니라 Americanrhetoric에서는 영화 속 명연설 장면들도 영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영화 300에서 스파르타의 여왕이 의회에서 하는 연설 장면이나 영화 월스트리트에서 고든 게코가 이사회에서 이야기 하는 장면 등 수많은 명화 속 연설 장면을 Americanrhetoric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웹 사이트에서 영상을 재생하며 스크립트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P3파일을 다운 받을 수도 있죠.

Americanrhetoric의 진가를 한번에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한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Americanrhetoric를 통해 역사와 영화 속 유명인들의 연설 장면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이를 통해 화술에 대해 공부하고 영어 실력까지 향상시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고 공부는 미뤄두지 마시고 매일매일 활용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시리라 믿습니다. TED와 ACADEMIC EARTH도 마찬가지구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