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VIEW/자동차

쉐보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알아봅시다.

by in사하라 2017. 10. 13.
300x250

쉐보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CR 2032와 CR 2025 배터리의 차이점 알아보자!

오늘은 쉐보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날 외출을 하려고 차에 올랐는데 계기판 트립에 경고 메시지가 떴습니다. '리모트키 배터리 교체' 라는 메시지였는데요. 스마트키 배터리가 방전 직전이었던 모양입니다. 그러고 보니 차를 구매한지도 벌써 3년이 넘었군요. 스마트키 배터리를 한 번쯤 교체할 때도 된 것 같습니다.

쉐보레 차량을 아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키를 사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제 스마트키 배터리도 교체할 겸 겸사겸사 쉐보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과 어떤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체 방법이 어렵지는 않은데, 막상 처음 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도 있겠더군요. 검색해 보니 교체 방법을 정리한 포스팅도 많지 않고, 괜한 힘 빼지 마시라고 간단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크루즈의 정품 스마트키 입니다. 오늘 배터리 교체는 크루즈 차종 구매시 제공되는 스마트키로 설명드릴 예정인데요. 확인해 본 결과 말리부, 올란도, 스파크 등 쉐보레 상당수 차종의 스마트키가 일부 버튼을 제외하고 대부분 위 이미지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되는 것 같더군요. 즉, 크루즈가 아닌 다른 차종의 스마트키라도 오늘 설명드릴 방법으로 동일하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위 이미지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들어올려 배터리를 교체할 예정입니다. 바로 저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배터리 덮개입니다. 힘으로만 들어 올리려고 하면 생각보다 빼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배터리를 교체해 보도록 합시다.

우선 좌측 상단의 동그란 버튼을 눌러 폴딩키를 꺼냅니다.

옆으로 살짝 돌려서 보도록 보면 폴딩키를 꺼낸 위치에 공간이 생기겠죠?

스마트키에서 어떤 부분을 빼내 배터리를 교체할 것인지는 이미 말씀 드렸습니다. 스마트키를 옆으로 잡고 위 이미지에 표시된 부분을 위로 들어 올립니다. 폴딩키가 접힌 상태에서는 좀처럼 뺄 수 없을 것 같던 배터리 덮개가 아주 쉽게 들어 올려 집니다.

자 이렇게 쉽게 배터리 덮개가 스마트키에서 분리 됩니다.

어떤 배터리가 들어있는지 한 번 살펴 보도록 할까요?

네, 파나소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들어있네요. 배터리를 보면 CR 2032라고 적혀있는데요. 이는 배터리 모델이 아니고 규격을 의미합니다. 즉, 파나소닉이 아닌 다른 제조사의 제품에도 CR 2032라 적힌 배터리가 있다는 것이죠.

보시는 것처럼 에너자이저에서도 CR 2032 규격의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해당 규격의 배터리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CR 2032 배터리는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서 찾아 보면 CR 2032외에 CR 2025 규격의 배터리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그 크기나 모양이 거의 일치해 구매할 때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규격

•  CR 2032  :  전압 3V, 두께 0.32cm, 용량 225mAh
•  CR 2025  :  전압 3V, 두께 0.25cm, 용량 160mAh
※  배터리의 직경, 전압은 같고 두께와 용량이 다름

그렇다면 CR 2032와 직경이 같은 CR 2025 배터리를 쉐보레 스마트키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록 두께에 다소 차이가 있지만 직경이 같기 때문에 CR 2025 배터리를 넣더라도 스마트키가 정상 동작한다고 합니다. 다만 용량이 비교적 작아 CR 2032 대비 방전이 빨리 될 가능성이 있겠죠?

새로 구매한 에너자이저 CR 2032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교체 완료 했습니다. 교체 방법은 장착 된 배터리를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 빼낸 후 새로운 배터리를 마찬가지로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자 스마트키 두 개 모두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 완료 했습니다. 이제 계기판 트립에 뜨는 경고 메시지도 없어지겠죠?



쉐보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교체 방법은 아주 쉬운데 배터리 방전이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교체할 일이 별로 없어 막상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쉐보레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되신 경우 교체가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셔서 직접 교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