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화웨이

화웨이 메이트10 실물 사진 유출

by in사하라 2017. 9. 9.
300x250

...
화웨이 메이트10 실물 사진 유출
HUAWEI MATE 10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8과 LG전자의 V30이 최근 공개 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두 제품의 공개와 함께 하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 공개 릴레이가 시작 되었습니다. 다가올 12일에는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될 예정이고, 10월에는 화웨이가 메이트10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이트10의 공개 일자는 10월 16일 입니다. 아이폰이 공개된 뒤로부터 무려 한 달 이상이 지난 뒤 공개할 예정이니 주요 제조사 대비 공개 일자가 다소 늦은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샤오미의 미 믹스2가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야말로 하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루머에 따르면 화웨이 메이트10은 화웨이가 직접 만든 프로세서인 '기린 970'을 최초 탑재할 예정이고, 6.3인치 디스플레이, 6GB RAM, 4000mAh 용량 배터리, 듀얼 카메라 탑재 등의 특징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그동안 화웨이 메이트10에 대한 다양한 루머와 렌더링 이미지들이 공개되며 관심을 모았는데요. 오늘 화웨이 메이트10의 실물 이미지가 최초로 공개 됐습니다. IT기기 정보 전문 웹 사이트인 폰아레나가 화웨이 메이트10의 전면 실물 이미지 2장을 공개 했습니다. 해당 이미지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웨이 메이트10 실물 이미지(출처: 폰아레나)

메이트10 화면에 메뉴가 떠있는 모습입니다. 폰 화면이 켜진 상태가 아니었다면 디스플레이 형태를 살펴 볼 수 없었을 텐데요. 다행히 화면이 켜져 있어 전면 디자인과 디스플레이의 형태를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유출 이미지에 따르면 화웨이 메이트10은 최근 플래그쉽 모델 트렌드인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 했습니다. 좌우와 상하 베젤이 각각 대칭되는 디자인으로 상단 베젤에는 수화부가 하단 베젤에는 화웨이 로고가 위치했습니다. 좌우 베젤은 상당히 얇아 보이고, 이너 베젤도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공개된 갤럭시 노트8과 LG V30은 곡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반면 화웨이는 평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디자인에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사용자마다 곡면 디스플레이와 평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선호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무엇이 더 낫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기존 루머와 렌더링 이미지에서는 홈버튼이 전면 하단 베젤에 위치 했었는데요. 유출 이미지에서는 홈버튼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화웨이의 CEO가 메이트10에서 홈버튼을 찾아 볼 수 없을 거라고 시사한 바 있는데요. 유출 이미지 만으로는 화웨이가 메이트10에 어떤 방식의 홈버튼을 적용했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전면 카메라 또한 유출 이미지의 낮은 해상도 때문에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관련 내용은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번째 유출 이미지에서는 메이트10의 런처와 몇몇 앱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특별히 눈에 띄는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기기를 쥔 손의 모습으로 추정하건데 갤럭시 노트8과 크기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를 메이트10으로 소개했지만 해당 이미지가 메이트10이 맞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이트10과 함께 메이트10 프로 모델이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고, 루머의 내용을 살펴보면 이번 유출 이미지는 메이트10 프로에 좀 더 가까워 보입니다. 당초 메이트10에는 전면 하단분에 홈버튼이 배치되고, 메이트10 프로에는 홈버튼이 제거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폰아레나와 GSM아레나 등에서 메이트10으로 소개하고 있는 만큼 이번 포스팅에서도 메이트10으로 설명을 했지만 메이트10 프로 모델이거나 전혀 다른 모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떤 모델이었는지 차차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웨이의 2017년도 하반기 플래그쉽 모델인 메이트10의 실물 디자인이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유출 이미지를 통해 전면부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평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메이트10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실물 이미지가 공개됐지만 아직 후면에 대한 정보 등 베일에 가려진 부분이 여전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개일인 10월 16일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은 만큼 새로운 유출을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300x250

'IT NEWS > 화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웨이 P10 티저 영상 공개  (0) 2017.02.16
화웨이 P10 렌더링 및 크기 비교 사진 유출  (0) 2017.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