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안드로이드 앱&팁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by in사하라 2017. 1. 23.
300x250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앱이 있는데요. 바로 플레이 스토어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필요한 앱을 검색, 다운로드, 설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앱인데요. 중국처럼 사용을 제한한 경우가 아니라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언제라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현재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전체 앱의 수는 무려 2백 6십만개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수의 앱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원하는 앱을 찾기 위해 검색은 필수 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는 플레이 스토어의 앱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앱을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검색을 자주하게 되면 플레이 스토어에 검색 히스토리가 남게 되는데요. 이게 많이 쌓이면 지저분해 보이기 마련입니다. 때로는 자신이 검색한 키워드를 남들이 보지 않기를 원할 수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의 앱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는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의외로 이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플레이 스토어에 남아있는 검색 기록을 삭제하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아주 쉽고 간단하게 남아있는 키워드들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① "플레이 스토어" 실행
②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선택
③ 메뉴의 "환경설정" 항목 선택
④ "로컬 검색 기록 삭제" 항목 선택

혹시라도 플레이 스토어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위 방법을 통해 쉽고 빠르게 기록을 삭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