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블로그

네이버 자동 완성에 기대하라 PPT가 등록 되었습니다.

by in사하라 2014. 5. 21.
300x250

'기대하라 PPT' 네이버 자동 완성 등록

'기대하라 PPT' 키워드 통해 기대 하라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기대하라 블로그는 프레젠테이션 블로그를 '지향'하는 잡 블로그입니다. 사실 프레젠테이션 블로그를 지향하고 있다는 말이 민망할 정도로 프레젠테이션 관련 포스팅의 수가 적습니다. 매일같이 잡다한 정보에 대한 포스팅만이 주를 이루고 있죠. 템플릿을 제작, 배포하고 있지만 부족한 디자인 감각으로 그 수준이나 생산력이 부족하기만하고 관련 이론과 실질적 팁의 업데이트도 거의 전무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프레젠테이션 블로그라는 말이 민망하기만 합니다.

 

기대하라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 자동 완성에 등록되었습니다.

 

이랬던 기대하라 블로그에 의미있는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어 자동 완성에 기대하라 ppt가 등록 된  것이죠. 네이버 검색창에 '기대하라'라고만 입력하면 자동 완성 검색어 첫번째에 기대하라 ppt가 표시됩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를 통해 검색해 주신 덕분입니다. 막상 기대하라 ppt가 자동 완성에 등록되자 과연 얼마나 많은 분들이 검색해 주셔서 자동 완성에 등록 되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 광고의 키워드 도구로 확인해 보니 한달에 381회 즉 하루 10명 내외의 분들이 해당 검색어를 통해 방문해 주고 계셨습니다. 수치로만 보면 381은 검색량이 미미한 하급 키워드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 키워드는 순수하게 제 블로그 방문 만을 위한 키워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생각됩니다. 기대하라 ppt로 검색하면 블로그 카테고리에 표시된 5개의 글 그리고 바로 이어서 사이트 항목에 제 블로그 링크가 표시됩니다. 온전히 저만을 위한 키워드라는 느낌입니다.

 

월간 조회수 381은 미미한 수치지만 온전히 저만을 위한 키워드라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대하라 블로그엔 총 18개의 파워포인트 템플릿이 등록되었고 많은 분들이 이 부족한 템플릿을 다운 받으시면서 좋은 말씀을 많이 남겨주셨습니다. 부족한 수준의 산출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고 때문에 인터넷 상에 공개한다는 것이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 부족한 템플릿이 어떤 이들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잘 사용했다는 한마디의 댓글이 제게는 큰 즐거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부족하지만 재능 기부라는 것이 이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키워드 하나가 네이버 자동 완성에 등록된 작은 변화지만 기분은 좋네요. 여전히 기대하라 블로그는 프레젠테이션 블로그를 지향합니다. 다만 여전히 부족하고 새로운 템플릿은 어지간히도 안올라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계속해서 템플릿은 제작됩니다. 느리지만 언젠가는 100개의 템플릿 1000개의 템플릿을 제공할 날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부적한 템플릿 사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