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구글

LG전자 옵티머스 지프로 안드로이드 킷캣 업데이트

by in사하라 2014. 3. 21.
300x250

LG전자 옵티머스 지프로 안드로이드 킷캣 업데이트

옵티머스 지프로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옵티머스 지프로가 드디어 킷캣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LG전자에서 가장 흥행한 스마트폰 중 하나인 지프로의 킷캣 업데이트를 수많은 사용자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드디어 오늘 킷캣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아시다시피 옵티머스 지프로는 국내에서만 백만대 이상 팔려 LG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스마트폰 중 하나 입니다. 때문에 LG전자에서 옵티머스 지프로의 빠른 대응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지만 옵지 프로는 LG 전자의 최신 기종인 G2와 뷰3에 이어 세번째로 옵지 프로의 킷캣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킷캣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력 소모 감소, 반응 속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 지프로 안드로이드 킷캣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노티피케이션바에 표시되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한 후 '휴대폰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휴대폰 정보 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확인' 혹은 '업데이트 계속' 메뉴를 선택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에 먼저 연결하셔야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다운 받는 파일의 크기가 700MB가 넘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필히 연결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700MB가 넘는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면 정상적인 업데이트 파일인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업데이트 파일이 정상적인 파일인지 확인 후 설치를 위한 팝업창이 표시 됩니다. 지금 설치 버튼을 선택하면 휴대폰이 다시 시작 됩니다.

 

 

옵지 프로가 재부팅 되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총 2회에 걸쳐 재부팅되고 업데이트가 완료 되면 설치된 앱들의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앱 최적화 작업이 끝나고 정상적으로 스마트폰이 켜졌습니다. 다 끝난줄 알았는데 뭔가 굉장히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하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odroid 버전' 메뉴를 연속으로 5번 선택하면 아래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드디어 옵티머스 지프로도 킷캣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오늘 회사에서 뷰3가 킷캣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소식에 옵티머스 지프로는 언제 해주냐는 푸념을 했는데 바로 저녁이 되자마자 옵지프로도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막상 업그레이드 하고 이전 버전과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배터리 효율과 반응 속도가 좋아졌다고 하는데 이 이야기를 듣고 만져서인지 실제로 반응 속도는 조금 더 좋아진 것도 같습니다. UI에서 조금 달라진 부분들이 보이기는 합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사용하면서 차차 알아가게 되겠죠. 옵티머스 지프로 사용하시는 분들 빨리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진행하세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