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기타정보

영문 이력서 샘플과 영문 커버레터 샘플 다운로드

by in사하라 2014. 2. 20.
300x250

영문 이력서 샘플과 영문 커버레터 샘플 다운로드

직접 지원하는데 사용했던 영문 이력서, 커버레터 샘플 공유합니다.

 

 

대학교 시절 국내 기업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에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IBM, HP, GE 등의 외국계 기업에 관심을 가졌고 실제로 몇몇 기업에는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외국계 기업에 지원할 때 항상 고민이 되는 문제가 바로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작성 해야한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과는 달리 모든 외국계 기업에서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제출하도록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외국계 기업이지만 온라인을 통해 지원 받아 별도의 영문 지원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저도 막상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직접 작성한 경험은 딱 한번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이런 외국계 기업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 국내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으니 오늘 공유드린 샘플은 소위 쓴맛을 본 지원서라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영문 이력서, 커버레터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이 참고 하시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력서와 커버레터 모두 캐나다 원어민 교사로부터 직접 첨삭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 캐나다 원어민 친구와 제법 친하게 지냈었는데, 자기가 첨삭한 지원서로 합격하게 되면 거하게 쏘라고 제게 신신당부 했었죠. 하지만 첨삭을 받은 그 이후로는 단 한번도 연락하거나 찾아보지 못했네요. 카톡이라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외국계 기업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망하는 많은 이들에게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 작성은 언제나 가장 큰 고민거리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는 모두 제가 직접 지원했던 지원서를 범용적으로 조금 수정했습니다. 때문에 내용 중에는 실제 저와 관련된 사실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가상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OOO'와 같이 작성된 부분을 위주로 수정하고 내용을 참고해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공유드릴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의 스크린샷이미지입니다.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면 본 포스팅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문 이력서 샘플

 

 

영문 커버레터 샘플

 

영문 이력서 & 커버레터 다운 받기 

 

 

영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링크)

English_Resume.docx

 

영문 커버레터 양식 다운로드 링크)

English_Cover_Letter.docx

 


 

 

영문 이력서와 영문 커버레터를 공유드렸습니다.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다 '성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