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SENTATION/프레젠테이션,화술 정보

파워포인트 폰트까지 함께 저장하는 방법

by in사하라 2012. 5. 30.
300x250
파워포인트 폰트까지 함께 저장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저장할 때 폰트까지 함께 저장해서 프레젠테이션에 활용해 보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제작에 사용할 폰트 선택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예쁘고 화려한 폰트보다는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는 폰트를 사용하자는 내용이었죠. 더불어 폰트를 설치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윈도우 기본 폰트를 활용하면 좋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에 제 이웃 블로거이신 레이니아님께서 좋은 팁 하나를 알려 주셔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네요.
바로 파워포인트에 폰트까지 함께 저장하는 옵션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 폰트까지 함께 저장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2007 기준


①  파워포인트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②  메뉴를 선택하시면 메뉴 하단에 PowerPoint 옵션 버튼이 보입니다.




③  PowerPoint 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좌측 리스트에 저장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저장을 선택하면 파일의 글꼴 포함 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간략하게 요약해 드리면,
좌측 상단 메뉴 버튼 > PowerPoint 옵션 >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 을 통해 파워포인트와 함께 폰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글꼴 포함 항목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그리고 두번째는 모든 문자 포함인데 필요하신 항목을 선택해 설정을 저장해 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방식을 통해 슬라이드를 저장하게 되면 폰트의 용량이 파워포인트 파일 크기에 추가가 되기 때문에 용량 면에서는 조금 더 커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나름 파워포인트 좀 만져봤다고 생각해 왔는데, 아직도 모르는 게 너무나 많네요. 아무래도 책을 통해 공부한 게 아니라 그저 필요할 때 사용하면서 익혀왔던 내용만을 알고 있어 우물안의 개구리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제가 아는 팀들을 많은 분들에게 공유하고 저 또한 그 과정 안에서 지난 포스팅에서 처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하게나마 파워포인트 팁을 공유드려 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