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금융,재테크

주식공부는 어떻게 하나? 주식 정보 사이트 총망라!!

by in사하라 2012. 3. 2.
300x250
주식 정보 사이트 추천!!
주식 공부는 이 사이트들을 통해서 하세요.


요즘 증권 시장이 매우 뜨겁습니다. HOT!! HOT!! 유럽 국가들의 연이은 경제위기 소식이 하루하루 뉴스를 뜨겁게 달구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우리 증시는 나름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뜨거운 열기를 반영하듯 제 주변에도 주식좀 해보겠다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네요. 주변에서 주식 좀 해봤다는 사람들은 제법 수익을 올리는 것 같은데, 그저 분위기에 올라탄 몇몇은 손해를 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요? 저는 돈이 없어서 그저 관망할 따름이죠. 주식도 있는 사람들이나 덤벼들 수 있는 "돈으로 돈을 먹는 시장"입니다.

여하튼 제 주변에 주식에 대한 공부 없이 무모하게 달려들거나 소문에 휩쓸려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 공부좀 하고 시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서 꾸준히 체크하고 공부하도록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주식 정보 사이트들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정말 많은 주식 정보 사이트들이 있지만 제법 유명하고 알짜배기라 이야기할 수 있는 사이트들만 한번 모아봤습니다.



주식 정보 사이트 총망라!!

No.1 증권포털 팍스넷
http://paxnet.moneta.co.kr/
팍스넷은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 됩니다.
팍스넷에서는 주식 투자정보, 증권사 시황, 종목별 시세, 재테크, 금융상품 정보 제공,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IR 대행, 인터넷 공모주 대행, 장외주식 매매 알선 및 기업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종합금융정보 사이트인 모네타도 이 팍스넷을 운영하는 회사에서 같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만큼 팍스넷은 금융과 증권 관련해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인 것이죠.

특히 팍스넷의 토론실에서는 수많은 투자자들이 시황 분석, 차트 분석 및 다양한 주식 정보와 관련해 이야기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매에 대한 결정은 온전히 투자자에게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분석하는 과정은 주식투자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내 생각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하는 것이죠.

  [No.1 증권포털 팍스넷 구경하기]


부자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
http://www.hirich.co.kr

실시간 증권방송 하이리치
하이리치는 고품격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실시간 증권방송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생방송으로 종목 추천 및 실시간 매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특히 방송 시청을 하면서 유명 애널리스트들과 실시간으로 채팅을 하기도 하고 애널리스트의 HTS(Home Trading System) 화면을 공유하는 등 기존의 증권정보 사이트와는 완벽히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죠.

투자 정보 역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고수들의 투자기법, 투자 후기, 종목 추천 등의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팍스넷과 마찬가지로 토론실이 운영되어 투자자들간의 정보 공유 및 각종 팁과 실시간 정보를 이야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서 보유 종목 및 관심 종목 상담, 주 3회 이상의 종목 추천, 무료 특집 방송 시청, 각종 매매전략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방송 실시간 시청은 유료 서비스입니다.

현재 하이리치에서 무료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증권 방송 무료 체험권 증정 -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인지 한번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시간 증권 방송 하이리치 구경하기]


유멍 어플 증권통을 만든 이토마토
http://www.etomato.com/

증권 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요즘 증권 정보 확인 및 거래를 스마트 폰을 이용해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스마트 폰의 사용이 개인 투자자의 증대를 이끌어 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많은 영향을 끼쳤죠. 이러한 주식 거래 및 정보 제공 어플 들 중 증권통은 제법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앱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현재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이런 증권통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업체가 바로 이토마토입니다. 사용자들의 가려운 곳을 정확히 긁어낸 증권 어플을 만들었다는 자체가 이 쪽 분야에 어느정도 정통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토마토에서도 다양한 주식 정보 및 주식 TV, Radio 방송, 인터넷 신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증권 정보, 이토마토 구경하기]


네이버 금융
http://finance.naver.com/

네이버 금융은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실시간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시다시피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고, 주식 뿐만아니라 금융과 관련된 대부분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만 네이버 금융의 토론실은 생각만큼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각종 금융정보를 적당히 구분하고 카테고리화 시켜 매우 보기 쉽고 편하다는 점이 네이버 금융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네이버가 국내 포털 1위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포털과 국내 검색 시장에서도 1위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금융 정보 서비스도 깔끔하고 국내 이용자 성향을 정확히 파악해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네이버 금융 구경하기]



팍스넷, 하이리치, 이토마토 그리고 네이버 금융까지 주식 정보를 확인하고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 몇가지를 모아봤습니다. 주식 시장은 쉽사리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저도 관심은 많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보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소위 총알도 많이 부족하죠. 100만원의 5퍼센트와 1,000만원의 5퍼센트는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총알도 투자의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식 하시는 분들 같이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들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기대하라 추천 주식 정보 사이트 모음

   ①  No.1 증권 포털 팍스넷 구경하기
   ②  실시간 증권 방송, 정보 제공 하이리치
   ③  유명 어플 증권통을 만든 이토마토
   ④  네이버 금융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