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구글

올해 출시 될 구글 픽셀폰2 방수방진 지원, 3.5mm 이어폰잭 미지원 루머

by in사하라 2017. 3. 9.
300x250

올해 출시 될 구글 픽셀폰2
방수방진 지원, 3.5mm 이어폰잭 미지원 루머

구글의 하드웨어 부문 부사장 릭 오스털로(Rick Osterloh)가 MWC 현장에서 IT 매체인 안드로이드핏과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픽셀폰2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릭 오스털로의 말에 따르면 픽셀폰2는 올해 중에 출시 될 예정이며, 그간의 저가형 모델 출시 루머와는 달리 프리미엄 기기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가격도 프리미엄 라인에 걸맞는 수준이 될 예정입니다. 저가형 모델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는 저가형 모델에 대한 계획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작년에 이어 올해 픽셀폰2를 출시한다면 지난 해 픽셀폰이 출시되었던 10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의 경우 1년 주기로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구글도 이러한 경향을 따를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인도 IT 매체를 통해 공개된 픽셀폰2의 렌더링 이미지

구글 부사장의 입에서 올해 중에 새로운 픽셀폰이 출시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영향력 있는 관계자에게사 나온 이야기인 만큼 올해 출시는 거의 확정적이라 생각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 외에도 픽셀폰2에 대한 몇가지 루머들이 떠돌고 있습니다.

9to5Google에 의하면 픽셀폰2에서 3.5mm 이어폰 잭이 제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의 내부 문서를 참조했다고 하는데 사실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이 아이폰7에서 3.5mm 이어폰 잭을 제거한 이후 다른 제조사들도 플래그쉽 모델에 3.5mm 이어폰 잭을 탑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루머가 계속 양산되어 왔는데요. 정작 루머의 대상이었던 LG G6는 공개행사를 통해 3.5mm 이어폰 잭이 탑재된 것을 이미 확인했고, 다양한 경로로 유출된 정보를 통해 갤럭시S8도 3.5mm 이어폰 잭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픽셀폰2에서 3.5mm이어폰 잭이 제거된다는 소식도 그저 루머로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기 때문에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3.5mm 이어폰 잭 제거 루머와 함께 픽셀폰2의 방수기능 지원 루머가 9to5Google을 통해 제기되었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에 방수·방진 기능 제공은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픽셀폰2도 이러한 경향을 따라 방수·방진 기능을 제공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물론 이는 루머이자 예상으로 스펙에 포함될지의 여부는 더 기다려 봐야할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폰의 인기가 상당히 높은데요. 이에따라 픽셀폰2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픽셀폰2와 관련된 루머만 무성했는데, 구글의 하드웨어 부문 수석 부사장 릭 오스털로의 발언을 통해 픽셀폰2가 올해 출시가 될 예정이고, 플래그쉽 모델이 될 것이라는 사실은 확실해졌습니다. 픽셀폰2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알려지는대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