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REVIEW/IT 악세사리

아이폰7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 사용 후기

by in사하라 2017. 3. 2.
300x250

아이폰7 프로텍트엠 레볼루션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 사용 후기

휴대폰은 고가의 제품이죠. 한 번 살 때 많은 고민 끝에 구매를 결정하는 제품입니다. 구매 후에는 보통 약정 때문에 최소 2년은 사용하게 됩니다. 2년이라는 시간은 아주 긴 시간이죠. 얼마나 긴 시간이냐면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이 남자분이라면 특히 공감하실텐데요. 별로 돌아보고 싶지 않겠지만 군 시절을 한번 떠올려 보세요. 음... 아주 긴 시간이죠?

우리는 휴대폰을 한 번 구매하면 이처럼 오랜 시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2년이라는 기간동안 폰을 사용하면서 우리는 수도 없이 떨어뜨리고, 밟게 됩니다. 운이 좋다면 살짝 흠집이 나는 정도로 끝나지만 항상 운이 좋을 수만은 없습니다. 떨어졌을 때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비극은 바로 액정 파손입니다.

스마트폰 액정은 파손과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 강화 유리 소재를 사용하고 있지만 파손을 백 프로 방지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액정 보호 필름이나 강화 유리 그리고 케이스를 이용해 휴대폰을 보호해야하죠. 특히나 저 처럼 조심성이 없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빈번하게 발생하는 액정 파손을 방지하는 제품을 리뷰해 보려고 하는데요. 강화 유리로 유명한 프로텍트엠사의 아이폰7용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아이폰7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글라스 강화유리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무엇보다 먼저 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액정 보호 필름이나 강화 유리를 구입해서 붙이는 일 입니다. 한 번이라도 액정 파손을 당해 본 사람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저도 구매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폰을 떨구면서 액정을 깨뜨린 적이 있습니다. 당시 구매한지 오래지 않아 AS센터에서 액정 교체 비용을 할인해준 덕분에 십 이만원에 교체할 수 있었지만 그 돈이 얼마나 아까운지는 경험해 본 사람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강화 유리는 이러한 파손으로부터 폰을 그나마 보호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프로텍트엠의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는 강화 유리로 유명한 코닝사의 고릴라글래스로 제작된 강화 유리입니다.


강화유리는 휴대폰 액정 파손 가능성을 낮춰주는 효과적인 장치이다.

프로텍트엠에서 판매 중인 아이폰7용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는 커버 면적에 따라 아이폰7의 전면을 완전히 덮는 풀커버 제품과 모서리 곡면부분을 제외하고 커버하는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이번에 제가 사용하게 될 제품은 모서리 곡면 부분을 제외하고 커버하는 제품입니다. 풀커버 제품은 휴대폰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부분 커버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는 미국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로 제조 되었다.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0.3T 강화 유리는 0.3mm 두께의 방탄 유리로 고릴라글래스로 제조되어 그 가격이 시중의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조금 비싼 편입니다. 프로텍트엠 공식 사이트에서 3만 4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부담 되는 금액이지만 스크래치와 파손으로부터 휴대폰 액정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고, 2년간 사용이 가능하다면 고려해 볼 수 있는 가격입니다.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 유리의 깔끔한 포장

3단으로 접혀서 테이핑된 제품 포장을 열어보면 한 쪽에는 강화 유리가, 다른 한 쪽에는 부착할 때 사용 가능한 툴이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품 목록

• 강화유리 1매
• 부착 보조 툴(먼지제거 테이프, 에탄올 티슈, 극세사 크리너)
• 보증 서비스 카드


아이폰7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글라스 강화유리

아이폰7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글라스 강화유리 0.3T 제품에는 강화 유리가 1매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면 풀커버 0.3T 제품과 풀커버 0.2T 제품은 2매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보니 부분 커버 0.3T 제품이 한 장만 포함된 이유가 조금 궁금해지더군요. 그래도 강화 유리는 필름 제품군에 비해 부착시 실패할 확률이 훨씬 적어서 다행입니다. 강화유리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부착하면 됩니다.

강화유리 부착 방법

① 알콜패드와 극세사 크리너를 이용해 액정의 이물질과 먼지를 닦아낸다.
② 강화유리의 부착면 보호필름을 제거한다.
③ 강화유리의 네 귀퉁이를 양 손으로 잡고 액정에 맞춰 올려 놓는다.
④ 극세사 크리너를 이용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준다.


강화 유리 부착 후의 모습

강화유리나 보호필름을 부착할 때 가장 주의해야하는 점은 다름 아닌 장소 선택인데요. 먼지가 가장 적은 장소에서 부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거실 카페트 위에서 강화 유리를 부착하는 인디아나 존스급 모험을 시도했는데요. 덕분에 고생 좀 했습니다. 청소 후라 깨끗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카페트 위는 생각보다 먼지가 많았고, 심지어 부착면 필름을 제거한 뒤에 강화 유리를 카페트 위에 떨어뜨리기까지 했습니다. 동봉된 모든 먼지 제거 테이프를 동원해 심폐소생술을 한 끝에 겨우 강화 유리를 살려낼 수 있었습니다.


강화 유리 부착 후 화면을 켠 모습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의 광 투과율은 93.3%라고 합니다. 아이폰7을 구매하면서 서비스로 받은 강화 유리와 비교했을 때 훨씬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일부 들뜸 현상이 있을 수 있다고 했는데, 저는 들뜬 부분은 따로 없었습니다. 모든 면에 골고루 잘 부착되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홈버튼 한 쪽에 제거하지 못한 먼지 때문에 미세한 기포가 하나 생겼네요.


휴대폰 케이스를 씌운 모습

케이스를 사용하기 위해 풀커버 제품을 포기했습니다. 부분 커버 강화 유리 부착 후 케이스를 씌운 모습입니다. 강화 유리와 케이스 사이에 어느정도 간격이 확보되어 케이스를 벗기고 입힐 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7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글라스 강화유리 부착 완료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 0.3T 제품을 부착해 사용한지 이제 겨우 몇 일이 지났습니다. 솔직히 부착 후에 액정이 깨질 정도로 떨어뜨려 본 적이 없고, 실사용 예정이라 못으로 긁어보는 등의 과감한 실험은 해보지 못해 그 견고함과 안정성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강화 유리를 사용하는 목적이 이러한 부분이라 관련 내용 없이 사용 후기를 올리는 것이 조금 애매하기도 한데요. 우선은 개봉기를 겸해 초기 사용 후기를 올리고, 추후에 장기간 사용해 본 후 장단점을 이야기 해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이제 막 사용을 시작한 입장에서 들뜸 없는 부착과 부착 후에도 뚜렷하게 보이는 높은 선명도는 레볼루션 글라스 고릴라 강화유리의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