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NFO&TIPS/안드로이드 앱&팁

안드로이드 앱 설치 후 홈화면 아이콘 자동 생성 해제하는 방법

by in사하라 2017. 1. 22.
300x250

안드로이드 앱 설치 후 홈화면 아이콘
자동 생성 해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사용과 관련한 간단한 팁을 소개해 드리는 포스팅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앱이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는 스마트폰에 설치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본 앱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고자 하는 앱을 검색해 다운로드/설치 하면 앱 서랍과 함께 홈화면에 설치한 앱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홈화면은 사용자가 자신에게 익숙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아이콘을 배치해 사용을 하는데요.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앱을 깔게되면 홈화면에 위치시키고 싶지 않은 앱들도 홈화면에 자동 생성 됩니다. 귀찮아서 정리하지 않고 하루하루 설치하는 앱 아이콘이 홈화면에 쌓이다 보면 앱서랍과 별반 다르지 않은 홈화면을 마주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귀찮은 안드로이드 홈화면 아이콘 자동 생성 해제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아이콘 자동 생성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와 관련한 설정은 폰의 설정 앱에서 진행하는 것이 보통인데요. 설치한 앱의 아이콘 자동 생성 여부 설정/해제는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이런한 이유 때문인지 생각보다 아이콘 자동생성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설치 후 홈화면에 자동으로 앱의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막으려면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① "플레이 스토어" 앱 실행
②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선택
③ 메뉴의 "환경설정" 항목 선택
④ "메인 스크린에 아이콘 추가" 체크박스 해제

이처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앱 설치시 홈화면에 아이콘이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자동 생성되는 아이콘이 불편하셨다면 해당 기능을 해제하시면 조금 더 쾌적하게 폰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