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애플

10주년 기념 아이폰8에 유리 판넬과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 적용한다!

by in사하라 2017. 1. 12.
300x250

10주년 기념 아이폰8에
유리 판넬과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 적용한다!

애플이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8에 유리 판넬과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을 적용할 것이라고 대만의 IT 매체인 디지타임스가 전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8의 전후면에 유리 판넬을 적용할 것이라는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 들려왔던 루머입니다. 여기에 스테인레스 스틸을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이 이번 대만 매체를 통해 추가적으로 공개된 것이죠.

애플은 2012년 출시된 아이폰5부터 메탈 바디를 적용해 왔는데요. 아이폰5부터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7까지는 알루미늄 CNC 가공 공정을 통해 바디를 생산해 왔습니다. 이번에 알려진 소식대로라면 아이폰8은 아이폰4와 비슷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이폰4는 전후면 유리 판넬과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을 적용한 형태였습니다. 최근 공개된 아이폰8 디자인과 관련한 루머와 일치합니다.

애플이 이와같은 디자인을 선택한 이유에는 여러가지 의견이 분분하지만 우선 알루미늄 CNC 가공 공정 대신 스테인레스 스틸 단조 공정 및 유리 판넬 사용을 통해 제조 단가를 30~50%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품질관리도 용이해 불량율 저하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의 공급은 아이폰4의 프레임 공급과 마찬가지로 대만의 폭스콘과 미국의 제이빌이 담당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10주년을 기념해 출시될 아이폰8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8이나 LG전자의 LG G6와 달리 하반기에 출시될 아이폰8은 아직까지 뭔가를 단정할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많은 시간이 남아있는 만큼 앞으로도 새롭게 들려올 루머들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아이폰 10주년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듀얼카메라 장착한 5인치 아이폰7S 출시 루머가 있습니다!

300x250

댓글